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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소셜미디어 대상 받아

한국지엠이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에서 자동차부문 소셜미디어 대상을 받았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7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시상식을 열고 자동차부문 ‘소셜미디어 대상’ 기업으로 한국지엠을 선정했다. 한국지엠은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이 상을 받았다. 한국인터넷 소통협회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2개월 동안 전국 성인남녀 4,000명의 고객 패널과 기업 및 기관 실무자, 국내 소셜미디어 분야 전문가 27명으로 구성된 인터넷 소통 심의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한국지엠은 올해 3월 쉐보레 브랜드 도입과 함께 올란도, 아베오, 말리부 등 회사의 신제품 출시, 시승 행사와 같은 회사의 주요 행사들을 기업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스마트폰앱을 통해 인터넷으로 생중계했다. 행사 진행중 실시간으로 온라인 질의 응답을 갖는 등 소셜미디어 및 뉴미디어를 활용해 고객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시도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국지엠은 2006년부터 신차 발표, 시승 행사 등 소비자 관심이 높은 행사를 진행할 때마다 웹캐스트(인터넷 중계), 웹챗(인터넷 채팅)을 활용,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해왔다. 2009년에는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기업용 아이폰앱을 출시했으며, 지난 해에는 스마트폰앱 아이디어 콘테스트를 개최하는 등 고객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해왓다.

한국지엠은 올해 1월에 개설한 페이스북이 현재 약 4만여명의 팬을 보유,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최다 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약 1만 여명의 트위터 팔로우워(Follower)와 함께 기업 블로그, 페이스북 및 트위터를 모두 운영하며,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객과 꾸준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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