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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3008 악티브 e HDi 국내 시판

푸조 3008 악티브 e-HD가 한국시장에 출시됐다.

푸조의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 (대표이사 송승철)는 푸조의 최신 친환경 기술인 e-HDi (micro-hybrid e-HDi)가 적용된 SUV 3008 Active (악티브) e-HDi를 출시한다고 밝혔다.508과 308, 308SW에 이어 3008에도 e-HDi가 장착됨에 따라 푸조는 디젤 전 라인에 걸쳐 e-HDi 장착 모델을 선보이게 되었다.

3세대 스탑 & 스타트는 푸조의 최신 친환경 기술로 차량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주행을 시작하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없으며, 시내 주행 시 약 15% 의 연비 향상 효과와 평균 5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효과를 보인다.

이를 통해 SUV 최고인 21.2km/l의 높은 연료 효율성을 선보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 역시 km당 127g로 매우 우수하다. 특히, 3세대 스탑&스타트에 적용된 i-StARS (Start Alternator Reversible system) 시스템으로 정차 후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는 순간 0.4초라는 짧은 시간 내에 재 시동이 가능하다. 이는 차량의 키로 시동을 거는 것보다 2배 빠르고 유사 시스템보다 약 30% 이상 빠른 성능이다. 따라서 재 시동시에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 하여 훨씬 진보된 정숙성과 주행감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500여명이 넘는 PSA 그룹 엔지니어들이 3년에 걸쳐 3억 유로(한화 약 4천5백억원)를 투자하여 개발되었으며, PSA 그룹은 이 기술만으로 30여 개가 넘는 세계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이밖에 헤드업디스플레이, 차간거리 경고 시스템, 전자동 주차 브레이크 시스템,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힐 어시스트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장치는 기존 3008 모델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3008 e-HDi는 전자제어형변속기와 1.6 HDi 엔진이 장착되어 1,750rpm의 낮은 회전 수에서 최대 27.5kg*m(오버부스트 상태에서는 29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최대 출력은 112마력(3,600rpm)이다.3008 Active (악티브) e-HDi의 가격은 3,990만원이다.

오종훈 yes@auto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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