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21일, 주한외국기업인을 부평 본사로 초청해 회사의 성공적인 사업 성과를 소개하고, 한국시장 안착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 이하 대한상의)와 주한외국상공회의소연합 인터챔버 (InterChamber)의 요청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서 한국지엠은 디자인센터와 생산 시설을 공개 하고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한국지엠 사장과의 간담회를 열었다.이 자리에는헤르만 캐스 한국로버트보쉬 대표, 아와야 쯔토무 미쓰비시 한국법인 사장, 토마스 가이어 벡터코리아 대표, 릭 프라세 GS칼텍스 부사장 등 글로벌 기업 외국인 임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 이하 대한상의)와 주한외국상공회의소연합 인터챔버 (InterChamber)의 요청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서 한국지엠은 디자인센터와 생산 시설을 공개 하고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한국지엠 사장과의 간담회를 열었다.이 자리에는헤르만 캐스 한국로버트보쉬 대표, 아와야 쯔토무 미쓰비시 한국법인 사장, 토마스 가이어 벡터코리아 대표, 릭 프라세 GS칼텍스 부사장 등 글로벌 기업 외국인 임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아카몬 사장은 “국내 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한국지엠의 성공사례는 쉐보레 브랜드 도입과 혁신적인 신제품 전략에 바탕했다”며, ”수준 높은 한국 소비자의 마음을 얻고 맞춤형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한국시장 정착의 관건“이라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특히 성공적으로 평가 받고 있는 한국지엠의 새 브랜드 전략과 공격적인 내수시장 마케팅 활동, 글로벌 제품 디자인 개발 프로세스 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