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크루즈가 2009년 글로벌 시장 출시 이 후 국내외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2010년 북미시장에 첫 선을 보인 크루즈는 미국 시장에서지난 5월 첫 판매량 1위 달성을 시작으로 매월 2만대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경쟁사 모델인 도요타 코롤라, 혼다 시빅, 포드 포커스, 현대 엘란트라 등을 제치고 미국 시장 전 차종 판매실적 종합 톱 텐의 상위권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쉐보레의 최고 인기 모델 크루즈는 2011년 글로벌 준중형 시장 판매 순위 4위, 전 차종 종합 판매 순위 7위를 기록하고 있다.

쉐보레 크루즈는 GM 글로벌 차량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했으며, 한국지엠이 차량 설계와 디자인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크루즈는 국내를 비롯, 미국, 캐나다, 멕시코, 중국, 인도 등에서 꾸준한 판매 상승세를 이어나가며 현재 10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쉐보레 글로벌 마케팅·전략부문 크리스 페리(Chris Perry) 부사장은 “이번 쉐보레 크루즈 100만대 판매 돌파는 쉐보레 브랜드 탄생 100주년에 맞춰 달성한 의미심장한 성과”라며 “크루즈는 혁신적인 디자인, 탁월한 주행성능과 세계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을 바탕으로 전세계 고객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의 성장을 이끄는 핵심 모델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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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