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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승세 탄 재규어랜드로버 “5천대 팔겠다”

눈부신 판매성장을 이어가는 재규어 랜드로버가 3-4년내 연간 5,000대까지 판매를 늘리겠다고 18일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이동훈)는 전년 동기 대비 재규어 24.2%, 랜드로버 46.5%의 성장률을 기록중이다.이는 전체 수입차 신장률인 20%를 월등히 상회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2011년 1월부터 9월까지 누적판매 1,754대를 기록하며 이미 작년의 총 판매대수인 1,670대를 뛰어넘었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이러한 높은 상승세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향후 3~4년 내에 국내시장에서 5,000대 이상을 판매하는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기록적인 성장세는 디젤 및 프리미엄 세단, 럭셔리 SUV의 급속한 인기에 힘입은 바 크다. 최근 고유가 시대에 맞서 연비효율성이 높은 친환경 디젤 차량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재규어 랜드로버의 고성능, 고연비, 탁월한 정숙성을 실현한 디젤 차량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재규어 랜드로버의 최첨단 3.0리터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한 재규어 XF, 랜드로버 디스커버리4, 레인지로버 스포츠 등과 같은 인기 판매 모델의 경우 고객이 차량 주문 시 몇 달씩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또한 작년 7월 국내 출시한 재규어의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올 뉴 XJ’와 SUV의 강자 레인지로버 등을 앞세워 성공적으로 국내 럭셔리차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이동훈 대표는 “효율적인 모델 라인업, 고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마케팅, 전국적인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재규어 랜드로버는 국내 시장에서 높은 판매 성장률을 보내고 있다”라며, “올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프리미엄 콤팩트 SUV ‘레인지로버 이보크’와 재규어 랜드로버의 주력 모델들이 해당 세그먼트의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하며 재규어 랜드로버의 상승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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