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의 베트남 현지 법인인 GM베트남이 14일, 경차 스파크와 SUV 캡티바를 동시에 출시했다.
GM베트남이지난 달 베트남 내수시장 제품 브랜드를 쉐보레로 교체한 뒤 처음으로 신차를 투입한 것이다.14일부터 판매에 돌입한 스파크는 1.2리터 가솔린 모델이 판매된다.캡티바는 베트남 시장에 2.4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출시된다.
하노이 소재 GM베트남 법인에서 열린 이날 신차발표회에서 한국지엠 마이크 아카몬 사장은 “글로벌 제품 개발로 탄생한 스파크와 캡티바는 역동적인 외관과 진일보한 성능으로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시장에서 쉐보레 브랜드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대표 차종”이라며, “GM베트남이 쉐보레 브랜드 도입과 함께 글로벌 전략 차종을 출시해 성공을 거둔 한국에서와 같이 베트남에서의 브랜드 입지를 한 단계 높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난 1993년 설립된 후, 2002년 한국지엠 출범과 함께 베트남 현지 생산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는 GM베트남은 총 면적 4만 7,185㎡ 규모에 6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연간 2만 여대의 완성차 생산 능력을 갖춘 완성차 공장에서는 쉐보레 스파크, 아베오, 크루즈, 캡티바 등이 생산된다. GM베트남은 현지 시장에서 지난 2007년 7,579대, 2008년 11,014대, 2009년 14,060대, 2010년 9,856대를 각각 판매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