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다이어리

쉐보레 스파크, 스파크 EV 미국 상륙한다

b4e75594356b5fcd3365b46c6a355a81.jpg

쉐보레 스파크가 미국에서 본격 판매된다.

한국지엠은 13일, GM이 2012년 쉐보레 스파크를 미국에서 판매하고2013년에는 이를 바탕으로 개발한 전기차까지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GM은12일(미국 시간),쉐보레 스파크를 2012년부터미국과 캐나다에서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다.글로벌 쉐보레 마케팅 및 전략부문 크리스 페리 부사장은 “쉐보레 스파크는 젊은 도시 거주자들의 든든한 발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지 판매될쉐보레 스파크에 대한 상세 내용은LA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된다.현재 스파크는 한국, 유럽, 인도, 멕시코, 남미, 호주에서 판매되고 있다.

쉐보레 스파크는 최근 출시된 쉐보레 소닉(국내판매명 : 아베오)보다 14인치(355mm)가 짧다. 스마트 포투보다 3피트(0.91m)가 길고, 피아트 500보다 4인치(101mm)가 길다. 쉐보레 스파크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1.2리터 4기통 엔진이 장착돼 83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기본 변속기는 5단 수동이며, 자동변속기는 선택 사양.
스파크는 다른 소형차보다 내부 공간에 여유가 있고, 북미시장에서 5년 또는10만 마일의 파워트레인 보증, 온스타(OnStar)가 제공하는 안전 및 보안과 같은 기본 혜택을 제공할 계획. 스파크의 옵션 패키지에는 컬러 터치 스크린 라디오, 판도라, 스티처 인터넷 라디오와 연결되는 쉐보레 마이링크(MyLink) 인포테인먼트 연결, 블루투스 등의 고급 기능이 있고, 외관 사양은 크롬 액센트, 열선 가죽 좌석, 알로이 휠 등이 있다.

GM은또,순수 전기자동차 버전인 스파크 전기자동차를 시판할 계획임을 밝혔다.스파크 전기자동차는 한정 생산되어 미국 일부 지역 및 글로벌 시장에서 2013년부터 판매될 예정. 짐 페데리코 쉐보레 글로벌 전기자동차 총 연구책임자는 “스파크 전기자동차는 순수 전기차로, 주행 패턴이 비슷하거나 통근 거리가 짧은 도심 지역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줄 것”이라며, “스파크 전기차는 전기차 볼트(Volt)와 e어시스트(eAssist) 기술이 적용된 2013년형 말리부 에코 등 더욱 확대되어 가는 쉐보레 전기차 모델을 보완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한국(Cruze EV), 상하이(Sail EV), 인도(Beat EV)에서 개발을 담당했던 쉐보레 전기차 프로젝트 참가자들의 의견을 스파크 전기차에 반영 중이다. 페데리코는 “글로벌 전기차 데모팀은 계속해서 도심 지역 거주자들의 전기차 필요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해 주고 있다”며, “스파크 전기차는 전세계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 및 교통의 필요한 사항을 반영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전기차 해결책을 제공한다는 쉐보레 전기차 개발 계획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고 밝혔다.
A123 시스템은 스파크 전기차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최첨단 나노인산 리튬이온 배터리 팩을 제공한다. 판매 시장, 생산, 수량, 가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발표될 예정.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