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현대차 브랜드 가치는 7조원, 세계 61위

현대자동차의 브랜드가치는 약 7조원으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중 61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1 글로벌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현대차의 브랜드가치는 전년대비 19.3% 상승한 60억 달러(약 7조원)에 달하며전년대비 4계단 상승한 6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지난 2005년 35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84위를 기록하며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꾸준히 브랜드 가치를 높여 올해 최초로 브랜드 가치 60억를 달러 돌파했다.현대차는 브랜드 가치가 전년 대비 19.3% 상승해, 4일(현지시각) 뉴욕 증권거래소(New York Stock Exchange)에서 열린 글로벌 100대 브랜드 공식 발표 행사에서 2년 연속, 자동차 부문 대표 브랜드로 초청 됐다.

현대차는 이번 조사에서 14.0%의 성장율을 기록한 폭스바겐, 13.0% 의 성장율을 기록한 아우디 등을 제치고, 지난해 성장율인 9.3%의 2배가 넘는 가장 높은 성장율을 달성했다.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자산 평가를 실시,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글로벌 100대 브랜드는 재무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해 측정하며,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 반영해 선정된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