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다이어리

신형 i30 사전계약 “줄을 서시오”

현대차가 4일부터 신형 i30 사전계약을 받는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4일(화)부터 전국 현대차 영업점을 통해 i30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길이4,300mm, 너비 1,780mm, 높이 1,475mm의 안정적이면서 날렵한 차체를 갖춘 해치백이다.‘i30’는 최고출력 140마력(ps)의 1.6 GDi 엔진과 최고출력 126마력의 1.6 디젤 엔진을 적용해 동급 최고수준의 동력성능과 경제성을 실현했다.3가지 모드를 통해 다양한 핸들링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운전의 재미를 배가시켜 주는 ‘플렉스 스티어(Flex steer)’ 좀 더 편리한 주차를 도와주는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필요할 때만 꺼내 작동할 수 있도록 해 스타일과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킨 ‘히든 후방카메라’ 등이 적용됐다.무릎 에어백 포함한 7에어백, 차체 자세 제어장치(VDC) 등 안전사양을 전모델 기본적용했다.

현대차는 사전계약 실시와 함께 ‘i30’의 인기몰이를 위해 초대형 콘서트를 비롯해 고객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22일(토) 잠실 주경기장 내 특설무대에서 진행될 ‘i ★ Festa’(아이 페스타)는 신형 ‘i30’ 소개와 함께 30가지의 다채로운 아이디어로 꾸며지는 페스티벌 형태의 콘서트로, 현대차는 주경기장 내부에 ‘주차의 달인’(주차조향보조시스템을 이용해 난코스 주차공간에 주차하기) ‘잇백(it-Bag) 카페’(트렁크 공간에 꾸며진 미니 커피숍) 등 ‘i30’와 연관된 총30가지의 아이디어 존을 운영한다.

공연장 내부는 영국의 세계적 미디어 아티스트 맷파이크의 작품들을 활용해 초현실주의적이며 입체적인 분위기로 꾸며지며, 가수 싸이가 총연출을 맡은 본 공연은 2NE1, GD&TOP, 싸이, 넬, DJ.DOC 등 인기 K-POP가수들이 총 출동, 긴 시간 관객들과 호흡하는 각 가수들의 미니콘서트 형식으로 꾸며진다.콘서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6일(목)부터 18일(화)까지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여부는 19일(수)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고지할 예정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