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중국에서 코란도 C를 발표하고 판매에 나섰다.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사장 이유일)는 23일,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첫 전략모델인「코란도 C」의 런칭 행사를 현지에서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코란도 C 중국 신차발표회는 중국 북경에 위치한 ‘조양구 예술원 D지구A-SPACE’에서 진행됐다.쌍용차는 현재 경제성장을 바탕으로 여가생활과 개성을 중시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중국에서 뛰어난 4WD 성능뿐만 아니라 여유로운 실내공간으로 친환경 웰빙 패밀리카를 지향하는’코란도 C’가 확대되고 있는 중국 SUV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 판매 대리점들은 이번 런칭 행사를 시작으로 각 개별 딜러들의 지역별 런칭 행사 개최 및 지역 모터쇼 참가 등 다양한 판촉활동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쌍용차는 이번 코란도 C의 중국 진출은 중장기 발전 전략을 확정한 이후 해외 시장 물량 확대를 위해 추진되는 첫 번째 사업으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쌍용차는 코란도 C를 판매 주력 상품으로 하여 중국 내 수출물량을 확대해중국 지역의 수출 비중을 현재 7% 수준에서 150여 개의 딜러망이 갖춰지는 2013년경 약 20% 수준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지난 6월 중국 최대 자동차 판매 전문 기업인 방대 기무집단 고분유한공사(Pang Da Automobile Trade Co., Ltd) 및 중기남화기차 복무 유한공사(SCAS Motor Service Co., Ltd.)와 중국 내 판매 대리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이번 「코란도 C」 런칭을 통해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재 진출하게 되었다”며 “ 판매 대리점과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중국에서 브랜드 위상을 제고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ea97099cc48c80881037caae40a1db42.jpg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