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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2016년까지 신차 4종 출시 판매 30만대 계획

쌍용차가 새출발과 재도약을 선언하는 ‘뉴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는 평택시 이충 문화센터에서 글로벌기업으로의 새로운 출발과 재도약을 선언하기 위한 ‘2011 쌍용자동차 뉴 비전 선포식’을 2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쌍용자동차 이사회 의장인 마힌드라 고엔카 사장과 이유일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3,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쌍용자동차의 새로운 비전과 핵심가치 및 5개년 경영전략이 발표됐다.

쌍용차는 “가장 혁신적이고 존경 받는 대한민국 자동차 회사”로 성장 발전해 나가겠다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2013년까지 판매 16만대, 매출 4조 실현,2016년까지 판매 30만대, 매출 7조를 실현한다는 중장기전략을 밝혔다.쌍용차는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 △글로벌 시장 및 판매확대 △Cost Leadership 확보 △차세대 신기술 개발 △마힌드라 그룹과의 시너지 극대화 △내부 핵심역량 강화 등 6가지를 핵심 전략으로 확정했다.

이를 위해 쌍용자동차는 2013년까지 5개의 상품성 개선 모델과 2016년까지 4개의 신규 차종을 출시할 계획이다.고연비 및 저탄소 파워트레인, 전기자동차 기술 등 환경친화적 제품 도 내놓기로 했다.쌍용차는 마힌드라와 협력하여 해외 판매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흥시장도 진출에도 힘을 쏟기로 했다.우선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마힌드라 판매 네트워크를 활용해 2012년 3월 내에 판매를 개시하고 인도, 이집트 등의 CKD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국내시장 역시 판매 네트워크 강화 및 오토매니저 확충과 함께 마힌드라와 원스톱 금융솔루션 구축을 위한 국내 할부금융사 설립 방안도 적극 검토하고 다양한 마케팅 및 브랜드 전략을 통해 국내 참여시장에서 20%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쌍용차는 마힌드라 그룹과 R&D, 제품개발, 구매 및 영업 등 전 부문에 걸친 협력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이룩함으로써 상호 이익을 추구하고 원가경쟁력을 크게 향상시켜 나갈 것이며 또한 혁신을 통해 기술, 생산 및 보증 비용 등 영역에서 원가 절감을 위한 전략들도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쌍용차는 이러한 목표 달성 및 전략 실행을 위해 인수 후 통합(PMI) 과정에서 도출된 바에 따라 인력 운영을 혁신하고 경영구조를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쌍용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결코 쉽지 않은 목표이지만, 끊임없는 노력과 의지로 이러한 목표를 반드시 달성해 낼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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