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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쉐보레 글로벌 판매 235만대, 사상최대 실적 거둬

쉐보레가 올해 상반기중 전세계에서 235만대를 팔아 사상 최대실적을 거뒀다고 GM이 21일 발표했다.

GM은2011년 상반기 쉐보레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28만6,499대, 14% 늘었다고 밝혔다. 쉐보레는 한국 시장에서도 눈부신 성장을 거뒀다. 한국지엠은 쉐보레 브랜드 도입 첫 달인 지난 3월, 내수 판매를 전년 대비 30% 증가시킨 데 이어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 누적 기준으로 전년 대비 26.7% 끌어올리며 한국 시장에서 공격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쉐보레 브랜드는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5.8%의 점유율을 달성했고 상반기 판매량 상위 5개 시장 중 4개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 수 이상 판매가 늘었다. 브라질, 러시아, 중국, 인도로 대표되는 신흥 자동차 시장에서의 높은 성장 속도는 앞으로의 전망을 더욱 밝게 한다. 쉐보레는 이 기간중 미국에서90만4,548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16%의 성장률을 기록했다.캐나다에서는 7만8,469대, 8%,브라질에서는 30만3,313대, 0.4%,러시아에서는 8만1,527대, 54%,중국에서는 29만7,841대, 15%의 판매 신장을 각각 달성했다.

쉐보레의 상반기 실적 증가는 크루즈, 스파크, 아베오, 올란도 등 신제품에 힘입은 바 크다고 GM측은 밝혔다. 크루즈는 2011년 상반기 총 33만대 이상 판매되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32% 증가하며 글로벌 쉐보레 판매실적을 주도했다. 지난 6월 미국시장 승용차부문 판매실적 1위에 오른 크루즈는 2008년 한국 시장에서 최초로 출시된 이후 전 세계에서 총 80만대 이상 판매되며 1백만대 판매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한국지엠이 개발을 주도한 경차와 소형차 신모델이 선전했다. 경차 스파크는 2009년 한국 시장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전 세계에서 총 22만대 이상이 판매됐으며, 한국, 멕시코, 우즈베키스탄 등 주요 시장을 중심으로 올해 상반기에만 10만대 이상이 판매되며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110% 증가했다. 지난 3월, 쉐보레 브랜드와 함께 한국 시장에 선을 보인 소형차 아베오는 세계 30여개국에 판매가 시작되며 올 상반기 글로벌 판매실적이 15만대를 돌파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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