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이 올란도에 LPGi 엔진은 얹은 모델을 출시했다.
한국지엠은신형 2,000cc 에코텍 ‘LPGi(Liquefied Petroleum Gas Injection)’ 엔진을 장착한 신개념 7인승 ‘쉐보레 올란도’를18 일부터 시판한다고 밝혔다.올란도 LPGi모델은 연료분사 최적화 모듈(FICM: Fuel Injection Control Module)을 장착, 차량의 각종 정보를 수집 후 운전 상황에 요구되는 정확한 연료량을 측정, 기체 상태로 연료를 엔진 연소실로 분사함으로써 불필요한 배기가스를 저감시키고 엔진 효율을 높인 친환경 LPGi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에 따라 실린더 내부에 연료를 직접 분사해 정확한 양을 제어함으로써 엔진 응답성과 저온 시동성 등 엔진 성능이 대폭 향상됐으며, 최대 토크18.8kg.m(4,600 rpm) 및 최대 출력 140마력(6,000 rpm)의 성능을 확보했다.
올란도 LPGi모델은 직접점화방식(DIS: Direct Ignition System)과 D-CVCP(Dual-Continuous Variable Cam Phaser)등 첨단 엔진 제어 시스템을 채택, 연료 효율 및 엔진 점화 시기를 최적화 하는 한편, 엔진 내부에서 발생되는 배출가스를 재순환 및 정화시킴으로써 질소산화물과 일산화탄소 등 유해가스 배출량을 크게 줄였다.변속기는기존 디젤 모델과 같은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된다.
이에 따라 실린더 내부에 연료를 직접 분사해 정확한 양을 제어함으로써 엔진 응답성과 저온 시동성 등 엔진 성능이 대폭 향상됐으며, 최대 토크18.8kg.m(4,600 rpm) 및 최대 출력 140마력(6,000 rpm)의 성능을 확보했다.
올란도 LPGi모델은 직접점화방식(DIS: Direct Ignition System)과 D-CVCP(Dual-Continuous Variable Cam Phaser)등 첨단 엔진 제어 시스템을 채택, 연료 효율 및 엔진 점화 시기를 최적화 하는 한편, 엔진 내부에서 발생되는 배출가스를 재순환 및 정화시킴으로써 질소산화물과 일산화탄소 등 유해가스 배출량을 크게 줄였다.변속기는기존 디젤 모델과 같은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된다.
올란도 LPGi는기존 유압식 스티어링 방식 대신 전자식 차속 감응 스티어링(R-EPS: Rack Electric Power Steering)을 새롭게 채택했다. 배터리 동력으로 운영되는 전자식 차속 감응 스티어링은 엔진 부하 및 스티어링휠 떨림을 줄여 연비를 향상시킨다.
올란도LPGi 모델에는 ‘보르도 레드 스타일’ 패키지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세련된 레드 컬러 실내 몰딩, 고급 레드 직물 시트 및 18인치 알로이휠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역동적인 느낌을 준다.후방 카메라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결합된 대화면 7인치 DMB 통합 내비게이션, 톨게이트 자동결제 시스템 등의 편의사양도 적용됐다.
올란도 LPGi 모델의 가격은 ▲LS모델 일반형 1,891만원, 고급형 1,927만원 ▲LT모델 2,110만원 ▲LTZ모델 2,271만원(자동변속기 기준)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