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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뉴 1시리즈 5도어 해치백 공개

BMW가 차세대 컴팩트 모델인 뉴 1시리즈 5도어 해치백을 공개했다.

후륜 구동방식인 BMW 뉴 1시리즈는 강력한 주행성능 뿐 아니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향상된 승차감과 넉넉한 공간도 제공한다.전 세대 모델에 비해 전체길이는 85mm, 휠베이스는 30mm, 폭은 17mm 넓어져 실내 공간이 넓어졌다.뒷좌석 레그룸 또한 21mm 늘어났고, 트렁크 용량도 330리터에서 360리터로 넓어졌다.

BMW 뉴 1시리즈는 장력 저항력이 높은 차체 덕분에 더욱 빠르게 반응하고 안전하게 탑승자를 보호한다. 이외에도 전면, 측면, 헤드 에어백을 비롯한 광범위한 안전 장치를 장착해 탑승자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이피션트다이내믹스와 터보차저의 완벽한 결합BMW 뉴 1시리즈의 모든 라인업에는 새롭게 개발된 BMW 트윈터보 기술이 처음으로 도입됐다. 1.6리터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 116i는 136마력을, 118i는 170마력을 발휘한다.업그레이드된 2.0리터 디젤엔진을 장착한120d는 184마력을 낸다. BMW의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을 적용한 뉴 1시리즈는8단 자동 변속기(옵션)와 오토 스타트/스톱 시스템을 갖춰 최상의 효율성을 발휘한다.

BMW 뉴 1시리즈는 완벽한 균형의 하중 분배, 첨단 서스펜션 기술을 통해 승차감과 핸들링이 크게 개선됐다. 특히,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과 드라이빙 스태빌리티 컨트롤, 전자 잠금리어 디퍼런셜 등을 적용했다.

이외에도 iDrive 시스템과 BMW 커넥티드드라이브 시스템을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다. 하이빔 어시스턴트, 어댑티브 헤드라이트, 파킹 어시스턴트, 후진 카메라, 추돌 경고를 비롯한 차선이탈경고, 브레이크 기능의 크루즈 컨트롤, 속도제한 및 통행금지 정보, 인터넷 연결, 강화된 스마트폰 및 MP3 통합 기능, 실시간 교통 정보, 인터넷 라디오, 페이스북, 트위터 애플리케이션 등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했다.

국내에는내년 상반기 중출시될 예정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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