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어맨 H 뉴 클래식은 3세대 모델이다. 전통과 미래를 아우르는 디자인 정신의 본질에 충실하고 진솔한 디자인 정신을 구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인한 이미지를 더욱 강조한 체어맨 H 뉴 클래식의 전면 디자인은 1, 2세대 「체어맨」의 진화로 느껴지는 영속성과 진보, 전통성을 동시에 표현했으며, Hood에서 라디에이터 그릴로 이어지는 Side Slope는 긴장감과 속도감을 강조하여 「뉴체어맨 H」의 기품이 느껴지도록 했다.
또한 와이드한 C 필러와 엘레강스한 스타일 라인의 조합 등 각종 디자인 요소들을 조합해 균형 잡힌 아름다움을 만들고 있다. 도어 벨트라인을 더욱 강조하여 간결함과 속도감이 느껴지도록 하였다. LED로 구성된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는 수평으로 배치돼 절제된 선을 사용하여 디자인의 마침표를 찍었다.
이와 함께 소프트한 촉감의 최고급 풀그레인 타입 가죽원단이 적용된 「체어맨 H」New Classic의 통풍시트(앞좌석)는 엘레강스한 곡선 라인이 더해져 시각과 촉각을 모두 만족하는 감성제품의 완성도를 보여준다.
「체어맨 H」New Classic은 Smart Key SW를 포함 각종 SW류와 Air Vent 등 운전자가 직접 조작을 요하는 부위는 조작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크롬 라인을 적절히 적용, 시인성 증대와 최고급 승용차의 이미지를 더욱 강조 하였다.
체어맨 H 뉴클래식에 탑재된 XGI2800, 3200엔진은 동역학적으로 가장 부드러운 진동을 구현하는 직렬6기통으로 완벽한 회전 Balancing에 의한 기계적인 진동 및 내구성이 탁월하며, 실린더블록 강성 보강 및 Silent Chain 채용 설계로 소음진동을 대폭 저감하여 NVH 정숙성을 실현한 엔진이다
XGI2800 엔진은 최고출력 200ps, 최대토크 27kg∙m로 연비는 8.8km/ℓ이며, XGI3200 엔진은 최고출력 222ps, 최대토크 31 kg∙m 로 연비는 8.7km/ℓ이다. 실제 운전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엔진 운전 영역에서 저속 상용구간으로 Torque 영역을 광역 확장함으로써 고객이 체험할 수 있는 Fun to Drive를 실현할 수 있다.
「체어맨 H」New Classic은 세계 초일류 기업인 Mercedes Benz사의, 최고의 성능으로 명차에 만 장착되는 최첨단 전자식 5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하여 완벽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벤츠 승용차의 설계 Concept을 반영한 Front & Rear Suspension System은 고속 주행 및 코너링시 진동 또는 쏠림을 흡수해 탁월한 승차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댐퍼 스트릿 및 모듈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하였다.
에너지 다중 분산 구조 설계 등 최적의 차체구조 및 첨단 안전 시스템 기술로 안전성을 확보한 「체어맨 H」New Classic은 충돌시 탑승된 어린아이의 안전성을 고려한 최적설계로 국제 규격인 아이소픽스(ISOFIX) 카시트 고정용 고리를 적용시켜 유아의 연령, 몸무게에 따라 보다 쉽고 확실하게 다양한 모든 어린이 보호좌석을 설치할 수 있다.
「체어맨 H」New Classic에 적용된 ESP 시스템은 ▲노약자나 여성운전자의 제동압력을 감안한 HBA(Hydraulic Brake Assist) ▲언덕길 등 정차시 밀림을 방지해주는 HSA(Hill Start Assist) ▲급제동, ABS 작동시 후방 차량에 경고를 주는 ESS(Emergency Stop Signal) 등을 포함해 더욱 향상된 안전 성능을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주행 시 핸들 떨림을 최소하기 위하여 「체어맨 W」에 적용한 Steering System인 Steering Wheel Body 및 Damper를 적용하여 주행 및 정차 시 핸들 진동을 저감하고, Engine mounting 부위의 차체 강성을 증대하여 Engine에 의한 차체 진동을 최소화하여 NVH 성능을 대폭 향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