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뉴욕모터쇼에 신형엑센트를 선보였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0일(현지시간), 뉴욕 제이콥 제이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1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신형 엑센트를 미국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였다.현대차는고속도로 연비 40mpg(17.0km/l)의 동급 최고 연비를 갖춘 신형 엑센트를 앞세워 미국 소형 세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존 크라프칙(John Krafcik)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신형 엑센트 모델로 현대차는 고속도로 연비 40mpg 이상의 경제성을 갖춘 모델을 4개나 보유한 유일한 브랜드”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뉴욕모터쇼에서 신형 엑센트 4도어 세단과 5도어 해치백 모델 2가지를 선보였다. 직분사 시스템의 1.6 감마 GDi 엔진을 탑재한 신형 엑센트는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 최고출력 138HP(140ps), 최대토크 123 lb.ft(17.0kg.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고속도로 연비 40mpg(환산연비 17.0km/ℓ), 시내 연비 30mpg(환산연비 12.8km/ℓ)로 기존 모델 대비 10% 이상 연비가 좋아졌다고 현대차는 강조했다.신형 엑센트는 하이브리드차와 같이 별도의 시스템을 적용하지 않고도 그에 버금가는 연비를 구현함으로써 추가적인 비용 없이도 친환경 운전이 가능하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신형 엑센트는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드& 커튼에어백 등 총 6개의 에어백과 후방 추돌시 헤드레스트가 전방 상향으로 이동해 승객의 목 상해를 최소화시키는 액티브 헤드레스트를 기본으로 적용해 높은 수준의안전성까지 확보했다. 이 밖에도 블루투스 핸즈프리, iPod 단자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적용해 소형차에서도 차급 이상의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는 올 여름 미국시장에 신형 엑센트의 판매를 시작해 내년에는 총 6만 여대의 신형 엑센트를 판매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번 뉴욕모터쇼를 통해 신형 엑센트를 미국시장에 선보임으로써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아반떼 등과 함께 고속도로 연비 40mpg를 넘는 친환경 라인업의 판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올해 미국시장에서 이들 차량을 20만대 이상 판매해 전체 판매 중 30% 이상을 친환경 모델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글로벌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블루링크를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지난 1월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열린 ‘2011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공개한 블루링크는 현대자동차를 상징하는 ‘블루(Blue)’와 연결성(connectivity)을 뜻하는 ‘링크(Link)’의 합성어로 운전자에게 실시간으로 날씨 정보, 음성으로 문자 메시지 전송, 내비게이션 연동 등 편의기능을 제공하는 텔레매틱스 서비스다. 현대차는 올 여름 쏘나타에 블루링크를 적용하기 시작해 점차 전 차종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번 뉴욕 모터쇼에 13,035 평방피트 (약 367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쏘나타 하이브리드, 벨로스터, 에쿠스, 제네시스 등 총 17대의 친환경차 및 완성차를 전시한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