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19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신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2011 상하이 모터쇼’에서 현지 전략 모델『위에둥』의 개조차와 고품격 럭셔리 세단 신형『그랜저』(현지 수출명: 아제라)를 중국 시장에 최초로 공개했다. 또한 현대차는 지난 8일 현지 출시한 신형 ‘쏘나타’를 비롯해 신개념 PUV(Premium Unique Vehicle) ‘벨로스터’ 등의 프리미엄 양산차와 ‘쏘나타 하이브리드’, 전기차 ‘블루온’, 연료전지 콘셉트카 ‘블루스퀘어(HND-6)’ 등의 친환경차를 전시했다.
지난 2008년 4월 출시된 위에둥은 아반떼(HD)를 기반으로 개발된 중국 현지 전략모델이다.2009년과 2010년 2년 연속 월 평균 2만 여대의 판매를 기록한 위에둥은 작년 한해 총 23만 3천 여대가 판매돼 전체 차종 중 판매 2위(중국 연석회의 기준)에 오르며 현대차의 사상 최대 실적 달성에 크게 기여했다.
위에둥 개조차의 외관은 후드 캐릭터 라인 및 리어램프의 위치 변경 등을 통해 전반적으로 와이드한 분위기에 볼륨감을 더했으며, 실내 공간 또한 도어트림의 재질을 고급화하고 에어벤트 부위에 크롬을 적용하는 등 더욱 품격 있는 공간으로 거듭났다.아울러 위에둥 개조차는 ▲버튼시동&스마트키 ▲슈퍼비전 클러스터 ▲경제운전 안내시스템 ▲내비게이션&DVD 시스템 등 중국 현지 고객이 선호하는 고급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했다.
지난 2008년 4월 출시된 위에둥은 아반떼(HD)를 기반으로 개발된 중국 현지 전략모델이다.2009년과 2010년 2년 연속 월 평균 2만 여대의 판매를 기록한 위에둥은 작년 한해 총 23만 3천 여대가 판매돼 전체 차종 중 판매 2위(중국 연석회의 기준)에 오르며 현대차의 사상 최대 실적 달성에 크게 기여했다.
위에둥 개조차의 외관은 후드 캐릭터 라인 및 리어램프의 위치 변경 등을 통해 전반적으로 와이드한 분위기에 볼륨감을 더했으며, 실내 공간 또한 도어트림의 재질을 고급화하고 에어벤트 부위에 크롬을 적용하는 등 더욱 품격 있는 공간으로 거듭났다.아울러 위에둥 개조차는 ▲버튼시동&스마트키 ▲슈퍼비전 클러스터 ▲경제운전 안내시스템 ▲내비게이션&DVD 시스템 등 중국 현지 고객이 선호하는 고급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했다.
현대차는 그랜저와 함께 이달 초 출시 후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 신형 쏘나타와 비대칭 1+2도어 구조로 쿠페의 스타일과 해치백의 실용성을 절묘히 결합한 신개념 PUV 벨로스터도 함께 전시해 중국 시장에서의 브랜드 고급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번 상하이 모터쇼에 총 2,049㎡(약 620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소형 CUV 콘셉트카 커브(HCD-12), 에쿠스, 로헨스(국내명 제네시스), ix35(국내명 투싼ix) 등을 포함해 총 22대의 완성차를 전시할 예정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