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라가 중국 원저우 모터쇼에 참가했다.

어울림네트웍스(대표 박동혁)는중국 원저우 모터쇼에 스피라를 출품 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지난달 30일 정식 계약한 중국 절강성 원저우 딜러와 상하이 현지법인인 상하이어울림은 4월 7일부터 10일까지 열린 원저우국제모터쇼에 스피라를 출품하고 공식적인 영업을 시작 했다.

올해 9번째를 맞는 원저우국제모터쇼는 북경모터쇼,상해모터쇼에 이어 중국 3대 모터쇼라 불리울 만큼 그 규모가 크고, 관람보다는 ‘판매’에 더 비중을 둔 모터쇼로 페라리,람보르기니,포르쉐,마세라티등 수퍼카브랜드는 물론 벤츠,BMW,아우디등 전세계의 거의 모든 자동차 브랜드가 참여했다.스피라는 지난 2008년 북경모터쇼 이후 3년만에 중국 대중앞에 모습을 비춰 매우 큰 관심을 받았다.전시 현장의 상하이어울림 관계자에 따르면 약 4천여명이 스피라 부스를 방문했고 그 중 80여명이 구매 상담을 받고 돌아갔으며, 절강성 지역 외 타지역의 딜러권에 대한 미팅도 다수 있었다고 전했다.

어울림네트웍스는‘2011상하이모터쇼’에 스피라를 출품하려 하였지만, 자국기업과 대기업 위주의 추첨을 지향한 전시회측의 거부로 참여가 어려워져원저우모터쇼에 참가하게 됐다고 밝혔다.

어울림네트웍스㈜의 박동혁 대표는 “중국 시장에서의 반응이 매우 좋아 당분간 해외 신규 딜러 모집보다 중국 수출에 더 비중을 둘 계획이다. 또한 많은 고객들이 오토매틱을 원하고 있어 기존 계획 보다 빨리 오토매틱 차량을 출시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어울림네트웍스㈜는 내수판매 차량 출고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이 늘어날 것을 대비해 생산 시설을 확충할 계획을 적극 검토 중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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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