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중남미 콜럼비아의 딜러 초청행사를 가졌다.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사장 이유일)는 글로벌 전략지역인 중남미의 콜럼비아 딜러 40여 명을 초청해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각종 행사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힌드라와의 새로운 출발 이후 갖는 첫 해외딜러 초청행사다.9일부터12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10일 서울모터쇼 쌍용자동차관 참관을 시작으로 11일 평택공장 생산 라인투어 및 공장현황 브리핑, 딜러 만찬 등의 일정으로 진행된다.쌍용자동차는 딜러들이 서울모터쇼 쌍용자동차관 방문을 통해 향후 제품개발 방향을 접해보고 이와 함께 최근 콜럼비아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된 코란도C의 생산현장을 직접 둘러보는 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쌍용자동차는 그간 신 시장 개척 노력을 통해 중남미 지역 판매가 지난해 1만5,000 여 대까지 증가했으며 코란도C의 본격적인 수출이 이뤄지는 올해는 판매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쌍용자동차 이유일 사장은 “중남미 지역은 2010년 전체 수출물량의 2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수출 비중이 큰 전략시장이다.”라며 “코란도C를 통해 중남미 지역으로의 물량 확대는 물론 장기적인 협력관계도 더욱 굳건히 해나갈 것”이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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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