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가스웨덴에서 실시된 2011 ‘지속가능한 브랜드 조사’에서자동차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지속가능한 브랜드 조사’는 세계기업 협약기구인 ‘UN 글로벌 컴팩트(UN Global Compact)’에서 제시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10가지 원칙(환경에 대한 책임, 인권, 근무 환경 등)에 의거한 조사다. 이번 ‘2011 지속가능한 브랜드 조사’는 총 151개 기업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볼보자동차는 조사에 참여한 18개 자동차 회사 중 1위를 차지하는 동시에, 전체 151개 기업 중 3위를 차지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