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다이어리

GDI 엔진과 8단 변속기로 무장한 2012년 제네시스 탄생

현대차가 2012년형 제네시스를 공개했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7일 인천 송도 국제도시 및 영종도 일대에서 람다 3.3/3.8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및 최첨단 안전사양을 적용한’2012년형 제네시스’의 미디어설명회 및 시승회를 개최했다.김성환 국내영업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2012년형 제네시스는 후륜구동형 6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과 독자개발한 8단 후륜 자동변속기를 국내 최초로 적용해 동급 수입차 보다 더욱 우월한 성능과 연비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2012년형 제네시스의 외관은 전체적으로 고급감과 볼륨감이 강조된 진보적이고 역동적인 럭셔리 세단의 모습으로 재창조됐다.

차 앞에는 좌우 각 4개의 고휘도 LED 램프가 시가지 및 고속 주행 등 차량의 주행 환경에 따라 점등조합 및 출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해 최적의 빔 패턴을 구현하는 풀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를 적용했다.일반 헤드램프에는 LED 라이트 가이드 및 포지션 램프를 적용했고프론트 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디자인도 변경했다.

사이드 미러에는 ‘웰컴 기능’을 제공하는 LED 퍼들램프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고급 크롬으로 몰딩 처리한 벨트라인과 블랙 유광 B필러는 차를 고급스럽게 만든다.2012년형 제네시스는 19인치 알로이 휠과 컨티넨탈 타이어를 새로 도입했다.

후면부는범퍼 일체형 듀얼 머플러를 상용했고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에는 LED 간접광원을 추가로 적용했다.

‘2012년형 제네시스’는현대차의 파워트레인 기술이 녹아있는람다 V6 3.3/3.8 GDi 엔진과 8단 후륜 자동변속기를 국내 최초로 탑재했다.현대차의 순수 독자기술로 개발된 람다 V6 GDi 엔진은 고압의 연료를 실린더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과 흡/배기 가변 밸브 기구, 2단 가변흡기 시스템 등의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된첨단 엔진이다. 람다 3.8 GDi 엔진은 최고출력 334마력(ps), 최대토크 40.3kg•m, 연비 10.2km/ℓ 의성능과 연비를 확보했다.기존 람다 MPI 엔진과 비교해 출력은 15.2%, 토크는 10.4%, 연비는 6.3%가 각각 향상됐다. 람다 3.3 GDi 엔진 또한 최고출력 300마력(ps), 최대토크 35.5kg•m, 연비 10.6km/ℓ를 달성했다.람다 GDi 엔진과 함께 탑재된 8단 후륜 자동변속기는 현대차가 완성차 업체 가운데 세계 최초로 개발해 국내에 처음 도입한 것으로, 최고의 가속능력과 부드러운 변속감은 물론 최적의 변속 효율 및 무게 경량화로 연비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2012년형 제네시스는 주행 중 위험상황 감지시 엑셀 페달의 미세진동과 반발력으로 운전자에게 사전 경고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함은 물론, 연비 효율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엑셀 페달에 반발력을 주어 경제적 주행습관을 유도하는 최첨단 ‘인텔리전트 엑셀 페달(IAP: Intelligent Acceleration Pedal)’을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차선이탈이나 충돌위험 등의 위험상황 감지시 시트벨트를 여러 번 반복적으로 되감는 촉각 경고를 제공하고 사고 발생시에는 시트벨트를 강하게 되감아 승객의 상해를 최소화 시켜주는 ‘프리 세이프 시트벨트(PSB: Pre-safe Seat Belt)’를 적용했으며,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Emergency Stop Signal)’을 전 모델에 탑재하는 등 안전에도 만전을 기했다. 차체자세제어장치(VDC)를 중심으로 스마트 크루즈컨트롤(SCC), 프리 세이프 시트벨트(PSB), 인텔리전트 엑셀 페달(IAP), 전자 파킹 브레이크(EPB) 등 각 시스템 간의 유기적인 제어를 통해 최적의 주행 안정성과 사고 예방 안전성을 확보하는‘지능형 차량통합제어 시스템’도 갖췄다.뒷좌석 센터 시트에는 3점식 시트벨트와 헤드레스트를 기본으로 적용해 탑승객의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판매가격은 정식 판매에 나서는 9일 발표한다.

오종훈 yes@autodiare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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