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이 쉐보레 브랜드 도입에 맞춰 3년 소모품 무상교환, 5년 10만km 보증, 7년 무상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파격적인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쉐보레 브랜드의 성공을 위해 한국 소비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파격적인 서비스를 앞세워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다. 한국지엠은 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위와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서비스 브랜드 ‘쉐비케어’를 발표했다. 올해 연말까지 신제품 전 차종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자동차 업체 최초로 차체 및 일반부품 보증기간을 5년 또는 10만km로 연장하고, 3년간의 4회에 걸쳐 소모품을 무상교환해주고 7년 동안 24시간 무상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 이는 경쟁사의 서비스보다 보증기간은 2~3년, 긴급출동 서비스는 4-5년 이상 길어진 파격적인 서비스다.한국지엠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사장은 “한국지엠은 국내 최고 수준의 품질과 안전성으로 무장한 혁신적인 신제품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선진 고객 서비스로 한국 시장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쉐비 케어는 3월부터 올해 연말까지 쉐보레 브랜드 전 차종(알페온 포함)에 ▲3년간 4회 엔진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무상교환 ▲차체 및 일반부품 보증기간 5년 또는 10만km 적용 (신차구입 고객대상) ▲출고시점부터 7년 간 24시간 연중무휴 무상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 수입 모델 카마로 및 법인 택시 등 특별구입 조건 차량 제외)

한국지엠은 쉐비 케어 도입과 함께 전국 506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새로 단장하는 한편, 고객 지향 서비스와 쉐보레 브랜드 및 신제품에 대한 집중교육을 마치고 2일부터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개시한다.

한국지엠은 이에맞춰 1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쉐보레 빅뱅(Chevrolet Big Bang)’이란 이름의 대규모 쉐보레 브랜드 공개 행사를 시작으로 3월 한 달 동안 쉐보레 미디어 광고와 차량을 활용한 거리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총동원, 대표 제품 브랜드인 ‘쉐보레’ 알리기에 본격 나섰다.

한국지엠은 1일 쉐보레 빅뱅 행사를 필두로 서울은 물론,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3월 한 달 동안 대대적인 브랜드 프로모션을 통해 쉐보레 브랜드를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

한국지엠의 이번 쉐보레 빅뱅 행사는 ▲밀레니엄 프라자에 신제품 전시 ▲인터콘티넨탈 호텔 외벽을 활용한 대형 비디오 쇼 ▲메가박스 영화관 내 차량 전시 ▲레이싱 이벤트존 운영 등 코엑스 내 구역을 나눠 다채롭게 진행됐다.

한국지엠은 이번 쉐보레 빅뱅 행사와 더불어 한강 상공에 쉐보레 대형 에드벌룬을 띄우는 한편, 용산 및 서울 KTX역사 내 쉐보레 테마 라운지 운영, 신사동 가로수길 팝업 스토어 운영, 글래스 타워 빌딩 등 주요 대형 빌딩 쉐보레 랩핑 광고, 지하철 스크린도어 및 대형트럭 랩핑 광고 등 ‘Chevrolet Everywhere in Seoul’의 프로모션 슬로건처럼 서울 전역에 쉐보레 브랜드를 적극 노출한다는 계획이다.

부산에서는 센텀시티 내에서 대대적인 쉐보레 브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센텀 프라자와 분수 프라자 내 차량 전시, 코랄 프라자 내 게임 존 운영, 센텀시티 내 영화관 광고를 실시하며, 야간 시간대에는 하늘에 쉐보레 엠블럼과 차량을 부각하는 조명 쇼를 운영한다. 서울과 부산 외에도 주요 도시 및 지역에서 지하철 스크린 도어 광고, 빌딩 옥탑광고, 트럭 랩핑 광고 등을 진행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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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