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의 SM5가 르노 래티튜드로 유럽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장 마리 위르띠제)는 금년 1월부터 SM5(수출명: Latitude)를 르노 네트워크를 통해 르노의 새로운 최고급 세단으로 유럽시장에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작년 한해 SM5는 6000여대가 30여개 국가로 수출되었으며 가격은 32,500 ~ 45,000 유로(한화 약 5,000 만원~7,000만원)이다.작년 1월에 출시한 SM5의 3세대 모델인 NEW SM5는 웰빙드라이빙을 추구하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중형 패밀리 세단이다. 출시 이후 국내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NEW SM5는 이번 수출을 계기로 한국을 넘어 세계 무대에서 해외 유명 중형차들과 당당히 경쟁하게 되었다. 이번 NEW SM5 수출은 향후 르노삼성자동차의 수익성장과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르노삼성자동차 장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 SM5 수출을 통해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아시아지역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수출물량의 증대를 발판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내수와 수출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