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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진출 앞둔 시보레, 북미모터쇼에서 100주년 기념행사 개최

한국에서 지엠대우를 대신할 브랜드인 시보레가 미국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시보레 브랜드 100주년’ 기념행사를 갖고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제너럴 모터스는10일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를 무대로 개최되는 ‘2011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시보레 브랜드 100주년 기념행사를 갖고 친환경차 및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1911년, GM 설립자 윌리엄 듀런트(William Durant)와 스위스 태생 자동차 레이서 루이스 시보레(Louis Chevrolet)가 만나 설립한 시보레는 올해로 창립 100주년을 맞게 됐으며, 친환경 소형차 중심 제품라인업 혁신으로 GM의 글로벌 시장공략과 전 세계적인 시장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시보레는 1950년 대중 브랜드 최초로 자동 변속기 차량을 출시했으며, ABS와 전기 시동장치 등을 처음 적용한 브랜드라고 GM측은 강조했다.1953년 최초로 섬유 유리 소재 차체와 급진적인 디자인의 스포츠카 콜벳(Corvette)을 선보였으며, 1966년 처음 발표한 카마로는 현재까지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출시 이 후 60여 년간 대중 스포츠카로서 첨단 자동차 기술을 양산차에 적용하는 시보레의 전통을 주도해왔다. 이 두 차종은 한국 출시가 예정돼 있다.

시보레 브랜드는 2011 북미 국제 오토쇼에 앞선 기술과 디자인으로 무장한 소형차 소닉을 선보임으로써 지엠대우가 디자인과 개발을 주도한 준중형차 크루즈(라세티 프리미어) 및 경차 스파크(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 이어 소형 고연비 글로벌 제품 라인업을 완성하게 될 전망이다.

시보레 브랜드는 강력한 제품력과 세계 130개국의 판매망을 통해 2010년 한 해 동안 총 420만여 대의 판매를 기록하며 단일 브랜드로 세계 4위의 판매실적을 내는 한편, 글로벌 5대 브랜드 중 유일하게 시장점유율을 증가시키며 글로벌 GM의 핵심 브랜드 자리를 확인했다.

시보레는 이러한 급속한 성장세와 전세계 많은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 국내 시장에 첫 진출함으로써 고객들의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히는 등 진정한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로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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