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2011년에 A7 스포츠백과 A8L과 A8 12 실린더 모델을 출시하고 연간 1만대 판매를 달성키로 했다.

뉴A8L모델을시작으로쿠페의스포티하면서도우아한디자인과세단의안락함,스테이션왜건의실용성을모두갖춘대형5-도어모델뉴A7스포츠백,그리고강력한성능의12-실린더엔진을탑재한뉴A8 12-실린더모델등을 차례로 내놓는다는 전략.이들을 앞세워 연간 1만대 판매를 넘겨 ‘1만대 클럽’에 가입한다는 것이다.

아우디코리아는 라이프스타일 코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벌여나가는 한편 “제7회 아우디 콰트로컵 골프대회”,청룡영화제 후원,레스토랑 프로모션,짤쯔부르크 뮤직페스티벌 참가 등 다양한 문화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전달한다는계획이다.

한편,아우디 코리아는20010년1월부터11월까지 지난 해 동기(6,374대)대비17%늘어난7,451대를 기록했다.이 같은 추세가 이어지면 연말에는 8,000대 판매를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