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이 2011년도 판매목표를 9,000대로 잡았다.닛산 5,000대, 인피니티 4,000대를 각각 팔겠다는 목표다.닛산 큐브와 인피니티 QX 등의 신차를 내세워 목표를 달성한다는 전략을 발표했다.
한국닛산(대표: 켄지 나이토)은 2011년 닛산 브랜드 판매목표를 5,000대로 잡고 금년 대비 43% 성장하겠다는 내용을 골자로 주요 계획을 발표했다.올해 한국진출 2주년을 맞은 닛산 브랜드는 2010년 12월까지 판매실적을 2009년(1,997대 판매) 대비 75% 증가한 3,500대로 전망하고 있다.대표모델, 뉴 알티마 판매는 연말까지 2,600대가 팔릴 것으로 회사는예상했다.이는 작년 대비 340% 성장한 수치다.
닛산 브랜드 세일즈·마케팅 총괄 엄진환 이사는 『지난 2년간 빠르게 성장해온 닛산 브랜드의 성과는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제시하는 긍정적인 지표』라 전하며, 『2011년에는 고대하던 신모델 투입과 딜러 네트워크 강화로 본격적인 한국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닛산은 2011년,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대표 모델 큐브를 출시할 계획이다. 1998년 첫 출시 이후 3세대 모델 체인지를 거친 큐브는 박스카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제시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닛산의 아이콘이다.국내에서는 가수 이효리가 탄다고 해서 ‘효리카’로 불린다.
이와 더불어 현재 수도권, 부산에 집중되어 있는 딜러 네트워크를 전국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현재 닛산은 대전, 대구, 광주 지역 내 신규 딜러 社 선정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2011년 내에 전국에 10개의 전시장을 개설하고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내년 4월로 예정되어 있는 서울 모터쇼에 닛산 브랜드로 처음 부스를 운영, ‘기술의 닛산’이 쌓아온 첨단 기술력을 한국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인피니티는 2010년 12월까지 판매를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3,100대로 전망하고 있다. 전략모델 올뉴 인피니티M(올 뉴 인피니티 M)은 3,000cc 이상 수입차 판매 1위, 1,000대 판매 조기 달성 등 기록적인 성과를 연이어 달성하며 주요한 성장동력이 됐다. 올해 말까지의 판매량(2010년 6월 – 12월)은 약 1,350대를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기존 M 동기 판매 대비 549% 성장한 수치다.
여기에, 2010년 럭셔리 브랜드 최대 사이즈의 플래그십 SUV, 올 뉴 뉴인피니티 QX(올 뉴 인피니티 QX)까지 출시하며 인피니티의 브랜딩을 강화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다졌다.인피니티는 2011년 1월,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 G세단에 2.5리터 V6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를 갖춘 G25 세단을 출시할 계획이다. G25 세단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성능,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존 모델과 더불어 더욱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닛산은 2011 서울 모터쇼에서는 모던 럭셔리를 대표하는 인피니티의 디자인 철학, 아데야카(Adeyaka)를 바탕으로 럭셔리 브랜드의 새로운 가치를 소개할 계획이다. 인피니티를 이끌고 있는 켄지 나이토(Kenji Naito) 대표는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하며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해온 것이 인피니티의 가장 큰 성장동력이다”라며, “2011년 고객 층 확대 및 체험 기회 증대를 통해 금년 대비 30% 성장한 4,000대 판매를 달성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