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다이어리

르노삼성차, 고객만족도 1위 시상식

마케팅인사이트가기획조사에서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한 르노삼성차를 시상했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장 마리 위르띠제)는 11월 2일(화) 기흥 연구소(경기도 용인)에서 CEO와 임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에서 실시한 2010년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 결과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르노삼성차는 2010년 에서 실시한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고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타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뒀다. 르노삼성은 이 조사에서 ‘고객만족도(CSI: Customer Satisfaction Index)’ 1위 와서비스품질 부문(영업만족도 / A/S 만족도)과 제품품질 부문(초기품질/상품성)에서 1위를 차지했다.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의 총 8개 세부 부문 중 초기품질, 상품성, 영업만족도, A/S 만족도,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하면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가장 높은 고객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모든 평가부문을 아우르는 종합 체감 만족률 부문에서 9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해 르노삼성자동차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만족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로, 2002년부터 매년 7월에 자동차 관련 품질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를 진행 및 발표해왔다. 10만 명 이상의 기획 조사 표본 규모를 바탕으로 실시한 ‘2010년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는 ▲제품품질 (초기품질 / 내구품질 / 상품성/ 디자인) ▲서비스품질 (영업만족도 / A/S 만족도) ▲종합 만족도 (품질스트레스 / 종합 체감만족률) 등 총 8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었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