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코리아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을 선보였다.

GM Korea(대표 장재준)는 4일, 풀 사이즈 럭셔리 SUV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을 출시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은 6.2L 풀사이즈 럭셔리 SUV로 에스컬레이드의 최고급 모델이다. 6.2L 알루미늄 소재 V8 VVT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03마력/5,700rpm, 최대토크 57.6kg·m/4,400rpm의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차세대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시스템은노면 상태를 1000분의 1초 단위로 감지해 댐핑력을 단단하게 혹은 부드럽게 조절한다. 플래티넘 에디션 전용 22인치 대형 휠을 비롯하여 LED 테일램프, 테하마 프리미엄 가죽 시트 및 스티칭 가죽 래핑 인테리어, 최고급 올리브 애쉬 원목 소재 트림, 알루미늄 인서트 등이 적용됐다. 프리미엄 가죽으로 마감된 인스트루먼트 패널, 센터 스토리지 콘솔, 도어 트림 등은 장인이 손수 재단하고 바느질했는데, 특히 프렌치 스티칭 기법을 통해 마치 우아한 맞춤옷과 같은 정교함과 세련미를 한껏 살렸다.세미 아닐린 방식으로 처리된 최고급 테하마 천연 가죽 시트가 장착되었으며, 각 시트백에는 캐딜락 로고를 수놓아 브랜드 고유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2열 좌석에는 3열 좌석 탑승자의 승?하차가 편리하도록 파워 접이식 시트가 채택되었다.이 외에도, 자연미를 그대로 살린 패턴과 뛰어난 질감의 최고급 올리브 애쉬 원목 트림, 플래티넘 에디션 전용 도어실 플레이트 등이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을 보다 기품 있고 우아한 모습으로 연출해 준다.6.2L 알루미늄 소재 V8 VVT 엔진은 최고출력 403마력/5,700rpm, 최대토크 57.6kg.m/4,400rp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 엔진은 낮은 rpm 영역대에서의 토크와 높은 rpm 영역대에서의 파워를 개선하기 위해 가변 밸브 타이밍(Variable Valve Timing, VVT) 기술을 사용한다.

주행 상황에 따라 작동하는 실린더 수를 컨트롤하는 액티브 퓨엘 매니지먼트(Active Fuel Management, AFM) 테크놀로지가 적용됐다. 도심 교통정체 구간에서 높은 엔진 파워가 불필요할 때 V8 엔진은 연료를 절약할 수 있는 4-실린더 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변속기는 원하는 경우 수동 변속 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드라이버 쉬프트 컨트롤(Driver Shift Control) 기능을 갖춘 하이드라매틱(Hydra-Matic)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됐다.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에디션은 다양한 안전 시스템 및 충돌 방지 기술들을 기반으로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사고시 충돌 강도에 따라 팽창 정도가 달라지는 운전석 및 조수석 듀얼 스테이지 에어백, 센서를 통해 전복 사고시 모든 탑승자를 보호해 주는 헤드 커튼 사이드 임팩트 에어백을 기본 사양으로 포함했으며, 전방 충돌시 뿐만 아니라 측면, 후방 추돌시에도 작동하는 360도 앞좌석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액티베이션 시스템을 장착했다. 최첨단 전자제어 주행 안전 시스템인 스태빌리트랙(StabiliTrak)이 스티어링 및 차량의 주행 상태에 따라 ABS 작동 여부를 제어함으로써, 운전자가 의도하는 방향으로 차량을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플래티넘 에디션 만의 도어실과 바닥 매트, 스티어링 휠 히팅 기능 외에도 히팅 및 쿨링이 모두 가능한 컵 홀더, 파워 리프트 게이트와 리어 리프트 글라스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됐다. 도어 개폐시 파워 러닝보드가 작동해 편하게 승하차할 수 있게 돕는다. 온보드 8인치 터치스크린 LCD 모니터가 차량 기능 설정 및 한글 내비게이션 기능과 함께, 장애물을 감지하여 리어뷰 영상을 보여준다. 여기에 2?3열 뒷좌석 탑승자들을 위한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및 8인치 플립 다운 LCD 모니터, iPod / USB / AUX 단자 연결 기능을 포함한 BOSE 5.1 디지털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이 장착되었으며, 특히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무선 헤드폰과 리모트 컨트롤러를 포함하여 탑승자들이 여러 채널의 미디어를 독립적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판매가격은 1억2,900만원.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