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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슈머리포트 자동차 특집호 표지에 쏘나타

현대차의 신형 쏘나타가미국소비자 연맹에서 발행하는 컨슈머리포트誌의 자동차 특집호 표지에 실렸다.미국 컨슈머리포트誌는 9일, 2011년형 자동차 특집호(New Car Preview 2011)를 발간하면서 표지모델 차량으로 현대차 신형 쏘나타를 실었다. 이 잡지에는미국내 판매되는 280개 모델(2011년형)의 차량 소개 및 조사결과과 수록됐다.한국 브랜드의 차가 컨슈머리포트誌의 표지모델 차량으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컨슈머리포트誌는 신형 쏘나타의 평가결과를 게재하면서 “신형 쏘나타는 이전의 단조로운 모델에서 아주 세련되고 스타일리쉬한 모델로 바뀌었다”며, “현대차가 현존하는 패밀리 세단 가운데 가장 우수한 품질을 갖춘 신형 쏘나타를 앞세워 월드 클래스의 강자로 등극했다”고 평가했다.신형 쏘나타는 지난 7월 한 달간 미국에서 전년 동월대비 34%가 증가한 1만7,836대가 판매되면서 미국 승용차 부문에서 8위에 올랐으며, 올 1~7월 누적 판매량으로는 10만 7,085대가 판매되는 등 미국시장에서 큰 반응을 얻고 있다.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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