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다이어리

짚 랭글러 판매 고공행진

짚랭글러 판매가 사상최대 실적을 갈아치웠다.랭글러의 7월 판매 실적은62대로월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다.올들어 7월 말까지는 총 277대가 팔렸다.2009년 동기 167대에 비교하여 66% 증가한 수치이며, 특히 크라이슬러코리아가 연간 최다 판매 (3,860대)를 기록한 지난 2008년 동기에 비해서도 90%가 대폭 신장된 기록이다. 크라이슬러 측은 랭글러가 Jeep 브랜드 인기 모델인컴패스에 이어 Jeep 브랜드 주력 차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밝혔다.경기 회복으로 수입차 시장이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야외 생활이 늘어난 생활 패턴의 변화가 짚 랭글러 판매를 이끈 것으로 크라이슬러는 분석했다.또한, 2도어 모델만 있던 기존의 랭글러 라인업에 5인승 4-도어 루비콘 언리미티드 모델이 투입되면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크라이슬러의 활발한 마케팅 활동 역시 판매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크라이슬러는 한국전쟁 발발 60주년을 맞아 지난 6월과 7월 두 달 간 그랜드 체로키, 랭글러 루비콘, 랭글러 루비콘 언리미티드 등 Jeep 브랜드 차량 가격의 1%를 구입하는 고객 명의로 적립하여 ‘백선엽 장군 장학금’을 조성하는 캠페인을 전개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조성된 장학금은 올 9월 대한민국 육군협회(AROKA)에 기부되어 한국전쟁 유공자 가족 중 모범 장병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