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종을 가리지 않는 열린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르노삼성의 ‘드라이빙 케어’가 4만 다운로드를 앞두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장 마리 위르띠제)는 지난 5월말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선보인 스마트폰용 차량관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드라이빙 케어’ 가 출시 2개월 만에 3만 8천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29일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의 차량관리 앱인 ‘드라이빙 케어’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우 모바일 기반의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연비, 정비 이력, 각종 차량 유지비 및 소모품 교환주기 등의 다양한 정보를 관리해준다.

스마트폰용 차량 관리 앱은 현재 국내에 약 10개가 선보이고 있으며, 이중 ‘드리이빙 케어’가 현재까지 3만 8천건, 하루 평균 630여건 이상 다운로드 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통상 자사제품 만을 대상으로 하는 앱을 선보이는데 반해 르노삼성자동차의 ‘드라이빙 케어’ 앱은 차종에 상관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열린 어플’이어서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드라이빙 케어’ 앱은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국내 앱스토어 및 르노삼성자동차 모바일 웹사이트(m.renaultsamsungM.com)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르노삼성자동차고객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보유한 운전자라면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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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