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대우가 북경모터쇼에 참가하는 GM을 통해마티즈 크리에이티브와 시보레 아베오 RS를 전시한다.
시보레 아베오 RS 쇼카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이번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 중국 최초로 공개된다.지엠대우는 시보레 아베오 RS 쇼카의 디자인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차세대 글로벌 소형차를 개발, 2011년 국내는 물론, 전세계 시장에 수출할 예정이다.
GM은 이번 모터쇼에 크로스오버 전기차 콘셉트카인 시보레 볼트 MPV5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5인승 다목적 크로스오버 콘셉트카인 볼트 MPV5는 GM이 2011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전기 자동차 볼트와 같은 볼텍(Voltec) 전기 추진 시스템을 장착, 일정 거리까지는 화석 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배기가스 배출도 없이 주행하는 무공해 전기 자동차.
GM은 이외에도 시보레, 캐딜락, 뷰익 등 GM의 핵심 브랜드 제품 전시 부스에 고급차 최초로 볼텍 전기 추진 시스템을 장착한 캐딜락 컨버지 콘셉트카, 전동식 수동 변속기를 장착한 5도어 시보레 뉴 새일 해치백 및 세단, 캐딜락 XTS 플래티넘 콘셉트카 등 총 37 가지의 신제품 및 콘셉트카를 전시한다.
아울러 GM은 지난달 상하이에서 처음 선보인 바 있는 미래형 두 바퀴 도심 운송수단 EN-V 콘셉트카도 함께 전시한다. EN-V 콘셉트카는 이번 베이징 모터쇼 뿐만 아니라 상하이 국제 박람회에도 함께 전시되며 시승 기회도 마련될 예정.
지난 1월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바 있는 시보레 아베오 RS 쇼카는 GM과 지엠대우가 추구하는 차세대 미래형 소형차의 디자인 방향을 제시하는 혁신적 스타일이 특징. 1.4리터 에코텍 터보차지 DOHC 엔진을 탑재, 6단 수동 변속기와 최적의 조화를 통해 138마력의 강력한 힘과 효율적인 연비를 갖췄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