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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주력 모델 뉴 5시리즈 아시아 최초 한국 출시

BMW의 6세대 5시리즈가 한국에 왔다.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1일,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인 6세대 ‘BMW 뉴 5시리즈’를 출시했다.유럽에 이어 아시아 지역에서는 한국이 처음 이 차를 론칭했다.BMW 고유한 스타일을 담은 날렵한 엔진후드, 역동적 이미지를 극대화한 짧은 오버행, 쿠페 스테일의 유선형 루프라인 및 동급에서 가장 긴 휠베이스(2,968mm)등을 통해 뉴 5시리즈는 보다 우아하고 다이내믹한 외관을 선보인다. 외관은 길이, 너비가4899mm, 1860mm로 기존 보다 각각 58mm, 14mm 커졌으며 높이는 1464mm로 4m 낮아졌다.이번에 출시되는 모델은 523i 컴포트, 523i, 528i, 535i 등 4가지 모델이며 디젤모델은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BMW 뉴 535i는 트윈파워 터보, 고정밀 직분사 방식과 밸브트로닉이 적용된 직렬 6기통 3.0리터 엔진을 장착해 최고 306마력의 출력과 1,200~5,000rpm 구간에서 40.8kg.m의토크를 자랑한다.BMW 뉴 528i와 523i에는 직분사 방식과 연료절약 기술이 적용된 2개의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각각 탑재되어 최상의 조합을 이뤄냈다. 뉴 528i는 3.0리터 최고 245마력의 힘과 2,600~3,000rpm 구간에서 31.6 kg.m 토크를 발휘하며, 523i는 2.5리터 엔진으로 최고 204마력, 2,750~3,000rpm 구간에서 25.5kg.m의 최대토크를 낸다.뉴 5시리즈의 전차종에 기본 적용된자동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는세분화된 기어비를 통해 기어 변속이 더욱 부드럽고 빨라졌다고 회사측은 밝혔다.535i에는 패들쉬프트가 포함된 스포츠 오토매틱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제공된다.BMW의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은 운전의 즐거움을 새로운 차원으로 재해석한다.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과 직분사 시스템, EPS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분리형 a/c 압축기 등을 통해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발휘하며, 최첨단 서스펜션 기술 덕분에 스포티하면서도 완벽한 주행 승차감까지 즐길 수 있다.뉴 5시리즈는 엔진후드, 도어, 전면 판넬, 차체의 전면 스프링 지지대 등을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섀시 프레임의 무게를 약 23kg이나 줄였다.뉴 535i모델에는 7시리즈에 적용된 다이내믹 드라이빙 컨트롤 기술을 채택했다. 컴포트, 노멀, 스포츠, 스포츠+ 등 4가지 모드를 운전자 성향에 맞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서라운드 뷰 기술을 적용해 주차나 폭이 좁은 도로 주행시 보다 용이한 시야 확보를 가능케 했다.뉴 528i에는 BMW 최초로 혁신적인 주차 보조 시스템인 파킹 어시스턴트 기술을 적용했다. 측면 방향 지시등 주변에 설치된 초음파 센서가 최고 35km/h 속도 이내 주행하면서 도로 옆이나 옆 차선에 있는 가능한 주차 공간의 길이와 폭을 측정, 탐색하여 스티어링이 자동으로 작동하며 주차를 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12GB 하드 드라이브,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523i 이상) 및 BMW 프로페셔널 오디오, 오토 홀드가 포함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크루즈 컨트롤, 운전석과 조수석의 독립 온도 조절 에어 컨디셔너 및 운전자 통합 매뉴얼 기능을 탑재해 주행시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이와 함께 535i의 경우, 어댑티브 드라이브, 어댑티브 헤드라이트, 4존 자동 에어 컨디셔너, 하이파이 프로페셔널 LOGIC 7 시스템, 소프트 클로즈 오토매틱 도어 장치 등 고급 편의 사양들이 기본 제공된다.BMW는 523i 컴포트, 523i, 528i, 535i 등 4가지 가솔린 모델을 먼저 출시하며, 하반기에는 520d와 535d 등 두 가지의 디젤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가격은 523i 컴포트가 5,990만원, 523i 6,380만원, 528i 6,790만원, 그리고 535i가 9,590만원. (VAT 포함)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뉴 5 시리즈는 완전히 새로운 6세대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528i은기존보다 100만원을 내렸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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