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을 인터넷으로 둘러본다. 르노삼성차가 부산공장을 인터넷으로 둘러볼 수 있는 사이버투어 홈페이지를 열었다. 작년 7월에 도입한 새 비주얼 아이덴티티(VI)를 새롭게 반영한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 사이버투어 홈페이지는 부산에 위치한 갤러리와 공장을 3D 입체로 표현하고 다양한 이미지를 추가하여 주요 시설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돕고 있다. 고객을 처음 맞이하는 갤러리의 모습을 3D로 표현한 가상 공간에 영상실, 오토카페를 포함한 1층 전경과 르노삼성자동차의 역사와 차종 관람 등이 가능한 지하 1층 모습, 그리고 각 시설의 다양한 이미지를 통해 미리 시설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고객들의 편의를 강화하였다.부산 공장의 주요 시설(스템핑 공장, 차체 공장, 도장 공장, 조립 공장, 테스트 트랙)에서의 자동차 제작 과정을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기능을 추가, 업그레이드하여 온라인상에서 고객들에게 직접 견학한 듯한 가상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실제로 매년 평균 2만5천명 이상의 방문객이 방문하는 르노삼성자동차 갤러리와 공장은 이미 부산경남 지역의 대표적인 견학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