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다이어리

마티즈, 12년 연속 소형차 최고 브랜드로 선정

마티즈가 12년 연속 소형차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엠대우는마티즈가 1999년부터 2010년 까지 12년 연속 소형승용차 가운데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7일 발표했다. 마티즈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KMAC)이 7일 발표한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 (K-BPI)’에서 1999년부터 2010년까지 12년 연속 국내 소형승용차 부문 1위 브랜드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 파워 조사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지수화 한 것으로 올해에는 총 1만 1,597명이 참여해 196개 산업군에 대한 조사를 시행했다.마티즈가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소형승용차 부문은 현재 두 개 차종이 전부인 경차 뿐 아니라 소형차, 준중형차 등 경쟁이 치열한 차급의 수많은 차량을 대상으로 한 것이어서 마티즈가 이 모든 차종 가운데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데 더 큰 의미가 있다.이 회사경차브랜드운영팀 윤희정 부장은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유로 NCAP) 및 보험개발원 등 각종 대내외 기관에서 인정받은 안전성 뿐만 아니라 이번 브랜드 파워 조사 결과를 통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브랜드 가치 역시 경차 이상임이 입증됐다”며, “GM DAEWOO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뛰어난 안전성과 혁신적 스타일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최고 브랜드 가치를 계속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