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슈퍼 스포츠 모터 사이클 BMW S 1000 RR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로 불리는 BMW S 1000RR이 국내 출시됐다.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BMW가 만든 최초의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인 S 1000 RR 을 국내 시장에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S 1000 RR은 배기량 999cc의 수랭식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해193마력을 발휘한다.건조 중량은 183kg에 불과하다.첨단 안전장치인 ‘레이스 ABS’는2.5kg에 불과하다.BMW S 1000 RR은 모터사이클 최초로 최첨단 ‘레이스 ABS(Race ABS)’ 시스템과 보다 효과적으로 구동력을 콘트롤 하는 ‘다이내믹 트랙션 콘트롤 DTC(Dynamic Traction Control)’을 적용해 전 방위적인 안전 대책을 마련했다. S 1000 RR에 적용된 레이스 ABS와 DTC는 비가 내린 미끄러운 노면에서의 운행을 고려한 ‘레인 모드’, 일반적인 도로 상황에서의 ‘스포츠 모드’, 레이스 트랙에서의 ‘레이스 모드’, 레이스 전용타이어인 슬릭 타이어를 위한 ‘슬릭 모드’등 총 4가지로 노면과 주행 상황에 가장 적합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도시용, 투어용 및 전문 스포츠 라이딩 용으로 활용이 가능하다.특히, DTC는 ASC(Anti-slip control)보다 진보한 트랙션 콘트롤 시스템으로, ABS 센서를 통해 속도 정보를 수집하고 기울기 센서를 통해 모터사이클의 기울기 각도까지 측정해, 엔진의 출력과 제동력을 조절한다.S 1000 RR은 이와 같은 가장 진보한 시스템을 최초로 적용해 이제껏 볼 수 없었던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다 쉽게 이끌어 냄과 동시에 가장 안전한 주행을 가능케 했다.S 1000 RR은고려해 날렵하면서도 강인한 인상을 연출하고 있다. 모양이 각기 다른 좌·우 헤드라이트는 날렵함과 강력한 이미지를 동시에 내포하며, 각도에 따라달리보이는 특징이 있다.S 1000 RR의 가격은 베이직 패키지 모델은 2,190만원이며, 레이스 ABS와 DTC, 기어 시프트 어시스턴트(Gear Shift Assistant)가 포함된 프리미엄 패키지 모델은 2,490만원이다. (VAT포함)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