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8일(월)부터 9일(화)까지 경기도 화성시 남양 소재 롤링힐스에서 「제11회 현대차 대학생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본선 캠프를 개최하고 영예의 대상 수상작으로 ‘kidult’팀의 「미국시장 내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잠재 고객 경험 관리」를 선정, 발표했다.

이로써 2009년 11월 시작돼 ‘혁신’, ‘브랜드 파워’, ‘고품격’, ‘친환경/경제성’, ‘고객경험관리’, ‘문화/스포츠’의 6가지 주제를 놓고 총 600여 팀이 응모해 열띤 경쟁을 펼쳤던 이번 공모전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예선을 통과한 50개 팀 160여명의 대학(원)생이 참가해 진행된 본선 캠프는 1박 2일의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이 중 전문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거쳐 선발된 상위 6팀이 각 20분 간의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자웅을 겨뤘다.대상을 차지한 ‘kidult’팀의 김민우씨(경원대학교 2학년)는 “지난 몇 개월 동안 열심히 준비했지만 이렇게 대상까지 탈 줄은 솔직히 몰랐다”면서 “대학생으로서 젊음의 열정과 패기를 아낌없이 쏟아낼 수 있는 기회를 준 현대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수상팀에게는 대상 1,000만원, 최우수상 500만원 등 푸짐한 장학금이 수여되며, 우수상 이상 수상자 6팀에게는 22일부터 3박 5일간 현대차 유럽법인 및 체코공장 견학 기회가 주어진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kidult, 「미국시장 내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잠재 고객경험관리」김민우(경원대 2), 송진남(국민대 4), 민수빈(한신대 4), 정지윤(경희대 2) KUDOS, 「자동차 경쟁 리얼리티 TV쇼」이혁진(고려대 4), 마진용(고려대 4), 박성현(고려대 2), 신지혜(고려대 3)M4, 「Mexamerica 지역에 기반한 북미시장 내 히스패닉 브랜드 파워 강화를 통한 M/S 획득 방안」박석준(한국외대 4), 전경재(세종대 4), 최유민(국민대 2), 김동욱(경희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