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코리아가‘캐딜락 CTS 스포츠 왜건(Sport Wagon)’을 발표했다.
캐딜락 CTS 스포츠 왜건은CTS의디자인과성능에 기능성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신개념 크로스오버 왜건 모델이다. 캐딜락 CTS 스포츠 왜건에 장착된 신형 3.0L V6 직분사 엔진은최고 출력 275마력의파워와연료 효율성을 자랑한다.CTS 스포츠 왜건은 CTS 세단과 동일한 외관 사이즈를 유지하면서, 트렁크 화물 적재량을 720리터까지 두 배 가량 넓힌 것이 특징이다. 뒷좌석을 접을 경우 적재량은 1,573리터까지 늘어난다.
리어카고 레일 시스템과 개방 높이의 설정이 가능한 파워 리프트게이트를 기본 사양으로 장착했으며, 탑승자를 섬세하게 배려한 다양한 적재 및 수납 공간들을 마련하여 실용성과 기능성을 배가함으로써 왜건 모델로서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이 외에도, CTS 스포츠 왜건은 ▲CTS의 전형적인 V라인 데크 및 테일게이트 ▲ 26개의 LED와 라이트 파이프 기술을 적용한 대형 버티컬 테일 램프 ▲ 개방 높이를 세 가지 모드로 설정할 수 있는 파워 오프닝 리프트게이트 ▲ 하이마운트 LED 스톱램프를 내장한 루프 스포일러 ▲ 공간 분리 및 조절을 위한 카고 매니지먼트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캐딜락 CTS 스포츠 왜건의 가격은 51,500,000원(부가세 포함)이다.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