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이동훈)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신형 엔진, 월등히 향상된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등 엔지니어링에서부터 디자인에 이르는 총체적인 변화를 통해 최고의 다이내믹 고성능 SUV로 새롭게 태어난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신형 3.0리터 TDV6 엔진과 첨단 직분사 연료 시스템을 갖춘 신형 5.0리터 V8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 등 두 종류로 출시됐다.신형 3.0리터 디젤 엔진은 첨단 패러렐 시퀀셜 터보차저 시스템을 탑재하여 기존의 2.7리터 디젤 엔진에 비해 최고 출력이 29% 향상된 245마력(@4,000rpm), 최대 토크는 36% 향상된 61.2kg.m(@2,000rpm)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단 0.5초 만에 최대토크의 83%인 51kg.m의 토크에 도달할 만큼 강력한 성능을 지니고 있다. 또한, 엔진 회전 속도가 2,500rpm 이상으로 상승하면 0.3초 이내에 제2터보가 작동하여 터보 랙(turbo-lag)이나 출력 급상승(power-step)이 없는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힘을 낸다.5.0리터 V8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은 업계 최초로 150bar의 압력에서 실린더로 직접 연료를 공급하는 다공형 스프레이 유도식 연료 직분사 시스템을 채택하여 최고출력 375마력(@ 6,500rpm)에 최대토크 52kg.m(@3,500rpm)를 발휘한다. 최첨단 직분사 기술은 저속에서의 즉각적인 반응을 향상시켜 0-100km/h 가속시간을 단 7.6초만에 돌파한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다이내믹한 변화는 새로워진 외관 디자인을 통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새로운 2단 바 그릴과 확대된 파워벤트를 장착하여 시각적으로 차체의 높이를 낮춤으로써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유선형을 강조한 앞면 범퍼는 재설계된 정면 펜더와 조화를 이뤄 공기역학적인 효과를 높였다.인테리어 전체를 천연가죽으로 마감했으며, 최고급 무늬 목을 적용했다.센터콘솔의 스위치는 모두 크롬으로 마감했고 그 수도절반이상 줄였다.앞·뒷좌석과 전동식 요추받침이 장착된 운전석은 스포티한 주행에도 상체를 안정감 있게 지지해준다. 내부 도어 손잡이, 포켓 주변, 피복 층 및 중앙 콘솔 구역에 부드러운 후광 효과를 연출하기 위해 도입된 흰색 LED 조명은 실내를 고급스럽게 연출한다.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5인치 TFT 운전자 정보 계기판이 새롭게 탑재되며, 스티어링휠에 장착된 버튼으로 차량 상태에 관련된 정보들을 간편하게 탐색 및 설정할 수 있다. 센터페시아에 자리잡은 고화질 TFT 터치스크린으로 내비게이션, DMB TV 및 iPod™ 등을 보다 편리하게 작동할 수 있다. 또한, 최신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을 장착하여 5대의 디지털 카메라를 통해 거의 360도에 가까운 각도의 시야를 터치스크린에 전달해 안전한 운전을 돕는다.하만카돈 LOGIC7 7.1 채널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이 기본 장착되고13개에 달하는 스피커와 서브우퍼를 통해 생생한 소리를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다.앞좌석 스크린에서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동안 뒷좌석에서는 헤드레스트 뒤에 2대의 LCD 모니터와 2대의 무선 헤드폰을 이용하여 DMB TV, DVD, iPod 및 비디오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뒷좌석의 두 개의 스크린은 별도로 조작이 가능하여 한 사람은 TV를 시청할 때 다른 한 사람은 비디오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최고의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한다. 랜드로버 코리아의 이동훈 대표는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파워풀한 엔진 성능은 물론,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최첨단 주행 안전장치 등 랜드로버의 모든 첨단 기술이 집약된 모델”이라며, “온로드에서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운전자를 배려한 최첨단 편의사양을 통해 궁극의 드라이빙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09-12-08T23:54:16+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