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다이어리

르노삼성차 친환경 캠페인 ‘트렁크 비우세요’

‘트렁크를 비워라’

르노삼성이 친환경 캠페인으로 ‘트렁크 비우기 운동’에 나섰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대표 이사:장 마리 위르띠제)는 6일 서울 올림픽공원을 찾은 시민들과 함께‘트렁크를 비워주세요’ 행사를 가졌다.

‘트렁크를 비워주세요’ 이벤트는 자동차 트렁크에 불필요한 물건을 싣고 다니면서 발생하는 과도한 연료 소모 및 연비 저하를 방지하고, 배기가스 발생으로 인한 공해를 줄이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친환경 캠페인으로, 이는 지난 10월 28일 르노삼성자동차가 전사적인 차원에서 런칭한 친환경 캠페인, 의 첫 번째 실천 프로그램이다.

자동차 트렁크의 불필요한 짐을 10Kg 줄일 경우, 50Km 주행 기준, 약 80cc의 연료가 절감되고, 1년 10,000Km 운행 가정 시에는 약 16ℓ, 25,600원 상당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국내 자동차 등록 대수가 2008년 기준 약 1,600만대 인 것을 감안 한다면 이번 캠페인의 전개를 통해 연간 약 4천 1백억 원을 절감 할 수 있고, 1억 9백만 그루의 소나무를 심은 효과로서, 보다 쾌적한 생활 환경을 만들 수가 있다고 르노삼성은 주장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