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V10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형 아우디 R8

뉴 아우디 R8이 시판된다. 아우디 코리아(대표: 트레버 힐)는 10월 29일(목) 남산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신형 R8 신차발표회를 열었다.2년 만에 국내에 새롭게 등장하는 이번 뉴 아우디 R8은 더욱 강인한 디자인과 5,200cc V10 가솔린 직분사 FSI 엔진에서 뿜어내는 강력한 파워로 다이내믹 드라이빙의 정수를 보여준다.

엔진을 미드십에 베치한뉴 R8은비스커스 커플링 방식의 콰트로시스템을 채택해 평소 주행시에는 앞뒤축에 15:85의 동력 배분이 이루어지며 필요에 따라 최대 30%의 동력을 몇 밀리초(1/1000초) 내에 앞바퀴로 배분함으로써 더욱 안정적이며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뉴 아우디 R8에는 클러치와 기어변속이 전자적으로 제어되는 쉬프트-바이-와이어 기술을 적용한 R-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었으며, 새로운 5,200cc V10 가솔린 직분사 FSI 엔진은 최고출력 525마력, 최대토크 54.1kg.m의 강력한 파워를 낸다.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에는 단 3.9초가, 200km까지는 12초가 걸린다.최고속도는 316km/h이다.

뉴 아우디 R8의 운전석은 콕핏 구조로 설계되어 있으며 익스클루시브 풀 버킷 시트는 레이싱카의 분위기를 만끽하도록 해 준다. 대시보드와 도어 등 실내 디자인 대부분에는 최고 품질의 소재가 사용되었고 운전석의 풋레스트와 브레이크 페달, 액셀레이터 페달 등에 알루미늄룩이 적용됐다.

전장 4435mm, 전폭1930mm, 전고 1252mm로 전체적으로 넓고 낮게 설계됐다.전면부의 미등, 후미등, 방향 지시등, 사이드 미러, 엔진룸 등 차량 곳곳에 LED를 적용했다.좌우 헤드라이트 아래쪽에 각각 12개씩 연속적으로 배열된 LED 미등은 전면의 대형 싱글프레임 그릴과 어우러져 강하고 당당하게 달려 나가려는 황소의 뿔을 형상화하고 있다.

뉴 아우디 R8은 V10 엔진을 상징하는 10-스포크 Y 디자인의 19인치 알루미늄 휠,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가죽 트림 등 강력한 성능에 부합하는 편의 사양이 장착되어 있으며 주차 보조 시스템과 후방 카메라, 6.5인치 컬러 모니터와 MMI 키 패드가 장착된 오디오 시스템 등은 높은 실용성으로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 했다.

특히, 뱅앤올룹슨(Bang&Olufsen) 사운드 시스템은 실내 최적의 장소에 위치한 12개의 스피커를 통해 고품격의 정교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해 준다.

뉴 아우디 R8 5.2 FSI 콰트로의 판매가격은 2억1,60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이번 신차발표회에는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3회나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쥔 현역 아우디 공식 드라이버 딘도 카펠로(Dindo Capello)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