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가 41회 동경모터쇼 출품차들을 공개했다. 혼다는 이달 24일부터 내달4일까지 치바현 마쿠하리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09년 제41회 동경모터쇼’에 컨셉트 모델을 포함하여 자동차, 모터사이클 및 범용제품을 전시한다.

혼다는 자동차와 모터사이클, 범용제품 등을 전시, 혼다만의 모빌리티 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꿈과 열정에 기반한 ‘이전에 없던 새로운 것을 창조하라!(Create the never before!)’라는 부스 컨셉트로, 혼다는 고객에게 즐거움과 놀라움을 선사하는 매력적인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HELLO!존】혼다는 보유한 자동차?모터사이클?범용제품?기타 전기를 공급하는 제품부터 전동화 기술을 사용한 제품들을 종합적으로 소개하기 위하여 ‘HELLO!(Honda Electric mobility Loop) 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행시 CO2 배출이 전혀 없는 전기자동차와 전기를 공급하는 태양전지를 연결시켜 미래의 저탄소 사회를 표현한다. 또한 각 제품에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부여함으로써, 모빌리티가 인간, 사회와 즐겁게 어우러지는 모습을 표현할 예정이다. 부스에는 수소를 연료로 하여 전기를 발생시켜 주행하는 수소연료전지차 ’FCX 클래러티(FCX Clarity)’와, 전기자동차 ’이브엔(EV-N)’, 전동이륜차 ’EV-Cub’, 전동퍼스널모빌리티 ‘EV-MONPAL’, 자율직립보행로봇 ‘아시모(ASIMO)’의 밸런스 제어기술을 활용한 1인용 이동기기 ‘U3-X’, 인간과 모빌리티가 상호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휴대단말기 ‘LOOP’가 전시된다.

【자동차 전시】자동차의 경우 혼다가 환경에 대한 가장 현실적인 대응의 하나로 생각하고 있는 하이브리드카를 메인으로 하여 지난 2월 일본에서 출시된 이후에 호평을 받고 있는 ‘인사이트(Insight)’를 비롯, 월드 프리미어급 신감각 하이브리드 모델 ‘CR-Z CONCEPT 2009’, 6인승 다목적(Multi-Purpose) 하이브리드 모델 ‘스카이덱(SKYDECK)’을 전시한다. 그리고 자동차를 사용하는 즐거움을 한 층 배가하는 혁신적인 패키징 기술을 갖춘 신형 ‘스텝웨건(STEP WGN)’, ‘스텝 웨건 스파다(STEP WGN SPADA)’(두 모델 모두 이달 일본 출시 예정)와, 유럽 시장에서 선보인 신형 ’시빅 TYPE R 유로(Civic Type R Euro)’(내달 일본 출시 예정)도 전시한다.

【모터사이클 전시】모터사이클 전시의 경우 모터사이클만의 유니크한 가능성에 도전함으로써 독창성과 꿈이 넘치는 신가치상품으로 채워진다. 월드 프리미어 모델인 ‘CB1100’은 공냉식 4기통 엔진에서 비롯되는 잠재력과 함께 ‘CB 시리즈’가 지닌 승차감과 예술적인 감각을 경험할 수 있다. 그리고 재팬 프리미어급 스포츠 투어러(Sports tourer) ‘VFR1200F’는 선진 기술과 스타일링을 추구하면서 운전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VFR1200F’는 모터사이클로써 세계 최초의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Dual Clutch Transmission)을 탑재한 모델을 전시한다. 친환경 선진 모델로는, 공회전 방지 기구를 탑재하여 고효율연비를 실현한 글로벌 스쿠터 ‘PCX’와 전동스쿠터만의 클린함과 터프함을 두루 갖춘 스쿠터 ‘이브네오(EVE-neo)’ 등을 전시한다.

【범용제품 ? 기타 전시】범용제품?기타 제품 전시로는, 신개발 가스파워 발전기 ‘에네포(ENEPO)’, 출시 이래 호평을 받고 있는 가스파워 경운기 ‘피안타(Pianta)’, 자율직립보행로봇 ‘아시모(ASIMO)’의 협조제어기술을 활용한 보행 어시스트시스템인 ‘리듬 보행 어시스트(Stride Management Assist)’와 ‘체중 지지형 보행어시스트(Bodyweight Support Assist)’가 소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