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가 올들어 9월까지 8400여대를 팔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 증가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전체 수입차 시장은 -15.4% 줄었다. 전체 시장이 줄어들었지만 BMW는 실적 증가를 기록했다.

BMW는 9월 한 달간 전년동월대비 44% 증가한 총 1,194대를 판매했다.

BMW 브랜드는 9월에만 1,059대가 판매되어 누적판매 7,388대를 기록 전년동기 대비 7.1% 증가했다. 특히 9월 판매량은 전년도 9월의 740대와 비교해 43.2% 증가한 것으로, 이로써 BMW는 올해 6월에 이어 두번째, BMW 코리아 설립 이후 세번째로 월 판매 1천대를 돌파했다.

모델별로는 BMW의 주력 차종인 5 시리즈와 플래그쉽 모델인 7 시리즈 그리고 스포츠 세단인 3 시리즈 등 주요 모델의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BMW의 주력 모델인 5 시리즈는 9월에만 475대가 판매돼, 전년동월대비(384대) 23.7% 증가했다. (8월 243대, 전월대비 95.5% 증가) 3 시리즈는 전년 9월 137대와 비교해 68.6% 증가한 231대가 판매되었다. 또한 BMW의 플래그십 모델인 7 시리즈는 전년동월대비 56.9%, 전월대비 56.9% 증가한 182대가 판매됐다. (2008년 9월 116대, 2009년 8월 110대)

9월 MINI 판매실적은135대로전년 동월 89대와 비교해 51.7% 증가했다. 또한, 1월부터 9월까지 총 판매량은 1,016대로 2008년의 957대와 비교해 6.2 % 증가했다.

BMW 디젤 세단은 9월까지 총 937대가 판매돼 2008년 디젤 차량 전체판매량인 848대를 넘어섰다. 전체 판매 차량 중 디젤 차량의 점유율도 63.2% 증가한 20.1%를 기록했으며 1, 3 그리고 5 시리즈에서의 디젤 세단 점유율 역시 20%를 넘어섰다. 9월에 선보인 ‘320i M 스포츠 에디션’ 등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통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도 판매증대의 주요한 요인으로 꼽힌다.


2009년

9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