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독일에서 개최된 200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새로운 아우디 기업 로고를 공식 발표했다. 새로운 아우디 로고는 ‘기술을 통한 진보(Vorsprung durch Technik)’라는 아우디 브랜드의 슬로건에 기초하여 보다 진보적이며 현대적인 모습으로 디자인되었다.아우디는 처음으로 기업 슬로건과 기업 로고인 포링(the four rings)을 통합했다. 새로운 로고 역시 아우디의 4개의 링(포링)이 시각적 중심을 이루고 있으며, 각 링들의 표면에 변화를 주어 더욱 현대적이고 다이내믹한 인상을 주고 있다.새로운 아우디 로고는 200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식적으로 전세계 무대에 데뷔했으며, 9월부터 아우디 홈페이지, 광고, 인쇄물, 프레스킷 등 아우디의 모든 자료에 적용되고 있다. 한편, 아우디는 뚜렷하면서도 단순한 디자인과 앞선 기술력을 강조할 수 있는 새로운 ‘아우디 글씨체(Audi Type)’도 개발해 사용하고 있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