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는 이탈리아의 지명이다. 2002년 기아차가 만든 SUV 이름이기도 하다. 쏘렌토가 처음 나왔을 때 시장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주문적체가 수개월씩 쌓여서 차 빨리 달라고 졸라야 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그 쏘렌토가 풀체인지한 모습으로 지난 서울모터쇼에 첫선을 보였다. 늘씬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탈바꿈하고 ‘쏘렌토R’이라 이름 붙였다. 쏘렌토라는 이름을 계속 이어가는 것은 잘하는 일이다. 이전 쏘렌토의 이미지가 워낙 좋기도 했거니와 기아차도 이제는 장수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야 할 때다. RV 명가를 지향하는 기아차라면 쏘렌토를 장수 브랜드로 키워갈만 할 것이다. 현대차에 쏘나타가 있듯이 기아차의 쏘렌토가 대를 이어가며 장수하는 차종으로 커나가는 게 바람직한 일이다.


1세대 쏘렌토가 출시할 때와 달리 SUV 시장은 이제 많이 변했다. 5년전의 뜨거운 열풍은 사라졌고 시장은 차갑게 식었다. 경제도 힘들어져 덩치 큰 SUV보다는 작은 차가 더 사랑받는 시대가 됐다.


2WD 프리미엄 모델을 배정받아 시승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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