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프랑크푸르트모터쇼] 르노 4대의 컨셉트 전기차

프랑스 르노자동차는 프랑크 프루트 모터쇼에 4 대의 전기 컨셉트 카를 통해 2011년부터 출시될 신차들을 미리 들여다 볼 수 있다.

트위지_전측.jpg

?트위지 Z.E. 컨셉트4륜 구동을 채용한 트위지 Z.E. 컨셉트는 운전자와 운전자 뒤에 앉는 승객 모두에게 이산화탄소를 전혀 배출하지 않으면서 100% 전기를 사용하는 교통수단인 셈이다.트위지 Z.E. 컨셉트는 70Nm의 토크를 발생시키는15kW 전기 모터를 사용해 쉽고 다양하면서도 손쉽게 운전을 할 수 있다. 도시와 교외에서 트위지 Z.E. 컨셉트의 가속 성능은 125cc 모터사이클의 성능과 견줄 만하다.

?조이 Z.E. 컨셉트조이 Z.E. 컨셉트의 특수한 천장은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을 최적화하며, 개인의 취향에 따라 실내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무공해 ‘디톡스’ 작용과 뛰어난 방향 기능이 결합하여 탑승자의 운행 환경을 향상시킨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은 기존의 성능을 뛰어넘어 새로운 장을 열었다. 조이 Z.E. 컨셉트는 세 가지 방식의 배터리 충전 기술을 선택할 수 있어 새로운 개념의 이동성을 느끼게 해주는 다용도 컴팩트 세단이다. ?플루언스 Z.E. 컨셉트플루언스 Z.E. 컨셉트는 모든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무공해 전기자동차를 생산하고자 하는 르노의 야심작이다. 르노삼성차의 뉴 SM3를 전기차로 만든 모델이다. 플루언스 Z.E. 컨셉트는 전기전용 자동차로 최대 160km까지 갈 수 있다. 배터리 충전은 표준충전(약 4~8시간 소요), 급속충전(약 20분 소요) 또는 급속교환(약 3분 소요)의 세가지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이중 급속교환 방식은 독창적인 ‘퀵드롭’ 급속 배터리 교환 형태이다. 플루언스 Z.E. 컨셉트는 곧 출시될 플루언스의 전기자동차 버전이며, 미래형 무공해 자동차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캉구 Z.E. 컨셉트캉구 Z.E. 컨셉트는 르노 캉구에 기반을 두었으며, 업무용 운전자들을 위한 무공해 전기자동차이다.최대 226Nm의 토크를 전달하는 70kW 전기 모터와 리튬-이온 배터리 팩이 장착된다. 어떤 형태로든 발생할 수 있는 안락함의 저하를 최소화하면서, 전체적인 디자인에 가미된 세심한 배려와 에너지 최적화를 통해 에너지 소비량을 최소화했다.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