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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최우선, 최적의 효율성, 글로벌 현지화라는 경영 우선 과제에 기초하여 성장한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가 올해로 출범 9주년을 맞았다. 2000년 출범 당시 1,900여명의 임직원과 함께 월평균 3,138대의 판매를 기록하였던 르노삼성자동차는 최근 New SM3의 선풍적인 인기로 지난 7월 내수 판매 13,656대를 기록, 출범이래 내수 최대 판매실적을 올릴만큼 성장했다.출범 9돌을 맞은 르노삼성자동차는 부산공장에서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과 사원대표위원회 신희철위원장, 모범사원 수상자 등 1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 케익 커팅, 사진 촬영 등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9년간 임직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지속 경영 가능한 종합자동차 회사로의 성장을 위한 경영의지를 천명 했다.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창립 기념사를 통해 “오늘이 있기까지 9년이란 시간 동안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준 전 임직원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고 있는 만큼 아시아지역의 허브로서 그룹 내 최고의 성과자가 되도록 하자”고 앞으로의 행보에 대해 당부의 뜻을 밝혔다.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