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볼보 S80 D5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20일 국내 출시했다.S80 D5는 2008년 수입차 프리미엄 디젤세단 판매 1위, 2009년 4,5월 수입차 디젤세단 판매 1위에 등극한 볼보자동차의 핵심차종이다.S80 D5에는XC60에 적용된 새로운 볼보의 패밀리룩이 적용됐다.볼보의 상징인 아이언 마크를감싸고 있던 박스를 없애고 더 크게 만들어프리미엄 자동차로서의 자신감을 표현했다.공기 흡입관, 도어의 하단부 및 미등 아래에 브라이트워크가 새로 추가됐고듀얼 머플러가 적용되어 강인한 이미지를 더했다.

인테리어는 독창성과 안락함이 크게 증가된 게 특징이다.스티어링 휠에는 실크 매트 메탈-효과를 주는 마감재를 입혔다.도어 패널을 따라 부드러운수제 가죽시트로 마무리했다.D5 터보 디젤엔진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배기량은 기존과 동일한 2,400cc이지만, 트윈 터보기술을 적용해 최고출력 205마력, 최대토크 42.8/1500-2750(Kg.m/rpm)의 힘을 낸다.서로 다른 크기인 2개의 터보차저가 작용돼,어떤 속도에서도 응답속도와 가속력이 크게 향상됐다.연비는 리터당13.3km,이산화탄소배출량은 202g/km로유로5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시킨다.안전장치도 강화했다.65km/h 이상의 속도로 주행 시, 졸음운전이나 주위 산만 등으로 차선을 이탈할 경우 경고신호를 통해 주의를 주는 차선이탈 경고시스템(Lane Departure Warning)이 추가됐다.

조향 핸들 움직임을 나타내는 데이터와 함께 도로 방향을 계산하는 디지털 카메라의 신호를 통해 운전자의 평소 주행 스타일과 다른 비정상적인 움직임을 감지하는 운전자 경보 시스템(Driver Alert Control)도 적용됐다. 차선이탈 경고시스템과 함께 작동하는 이 시스템은 운전자의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을 감지하면 경고음을 작동시킨다. 또한 이와 이 같은 상황이 반복되면 경고음과 함께 휴식을 권하는 내용의 메시지가 계기 판넬에 표시된다.. 이와 함께 세계최초 사각지대 정보시스템 (BLIS: Blind Spot Information System), 차량 내 침입자를 알려주는 개인 통신 단말기(PCC: Personal Car Communicator), 경추보호시스템 (WHIPS: Whiplash Protection System) 과 같은안전장치도 그대로 탑재됐다.S80 D5의 가격은 5,48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