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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직 달리기 위해 만들어진 에브리데이 스포츠카 닛산 370Z

전설적인 일본 스포츠카 페어레이디 Z의 후예 닛산 370Z의한국 판매가시작됐다. 한국닛산(대표이사 그렉 필립스)은 11일 서초동 전시장에서 닛산의 고성능 스포츠카 370Z를 출시하고 시판에 나섰다. 370Z는 강력한 성능에 바탕을 둔 드라이빙 쾌감과 매혹적인 스타일을 자랑하는 닛산의 고성능 아이콘 모델이다.370Z는 “오직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해” 만들어진 차 답게원칙에 충실한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응답성, 출력, 연료효율은 향상시키면서 배기가스는 줄인 신형 3.7리터 DOHC V6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333마력과 최대 토크 3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빠른 변속 타이밍과 높은 응답성을 지닌 신형 7단 자동변속기와 엑셀레이터 패달을 밟는 정도에 따라 연료 흐름을 최적으로 제공하는 닛산 고유 가변식 흡기 밸브 리프트 컨트롤 (VVEL, Variable Valve Event and Lift) 등을 탑재, 응답성과 연료 효율성을 개선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9.6Km/L의 높은 연비를 기록한다.

알루미늄 비중은 늘리고 강철 비중은 줄인 가벼운차체는 비틀림 강성 및 전반적인 차체 강성까지 개선해 퍼포먼스 성능을 훌륭하게 뒷받침한다. 각종 장치를 추가했지만 불필요한 중량은 감소시켜 이전 모델에서 108kg을 줄였다.휠 베이스를 350Z 대비 10cm를 줄여 민첩한 움직임을 보인다.주행시 무게가 뒤로 쏠리는 점을 감안, 정지시 무게 배분을 53:47로 맞췄다.

370Z의 스타일은 스프린터의 균형 잡힌 근육질 몸매를 연상시킨다. 서있어도 달리는 듯한 역동성이 잘 드러난다. 부메랑 형상의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 Z 앰블럼 사이드 램프 등 세부 디자인은 Z시리즈의 DNA을 상징한다. 공기저항계수는 0.30.

닛산 기술력을 상징하는 ‘Z시리즈’는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았다. 1969년 1세대 Z는 일본과 미국에서 동시에 출시됐다. 일본에서 ‘페어레이디(Fairlady) Z S30’, 미국에서 ‘240Z’라는 이름으로 데뷔한 Z시리즈는 1996년 4세대를 끝으로 잠시 무대에서 퇴장했다. 지난 2002년 북미모터쇼를 통해 5세대 Z시리즈인 350Z로 화려하게 부활했다. 최신 모델인 370Z에 이르기까지 Z시리즈는 전세계 120여개 국가에서 170만대 이상 판매되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닛산 370Z’의 가격은 5,680만원(VAT 포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