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공식후원사인 현대차가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축구 마케팅을 펼친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네오위즈게임즈社와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1일부터 아시아 7개국이 참가하는『2009 현대자동차 컵 FIFA ONLINE2 아시안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국내에서는 21일(목)부터 서울, 부산, 대구, 대전등 4개 지역권에서 예선 리그가 펼쳐지며, 7월 18일 본선 리그를 통해 한국을 대표할 국가대표 2명을 선발하게 된다.
해외에서는 7월 초까지 중국, 일본,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등 6개국에서 국가별 선발전을 거쳐 국가별로 1명씩 총 6명의 각국 국가대표가 선발돼 7월 24일 e-스포츠의 메카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치러지는 아시안 챔피언십 결승전에 초청될 예정이다.최종 우승자에게는 베르나 1대 및 2010년 남아공월드컵 참관기회가 부상으로 주어지며, 2등과 3등에게는 500만원과 3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대회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2010 남아공 월드컵 참관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월드컵 사전 이벤트도 실시될 예정이다.오종훈 yes@autodiary.kr